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나의 티스토리 이야기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방법과 2022년 1월에만 다음메인 총 7번 올라간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27.

약 2주 전에 2022년 1월에 다음메인 3번 올라간 것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어요. 그 이후로 총 4번 더 다음 메인에 올라가서 현재는 2022년 1월에만 다음 메인에 총 7번 올라가게 되었어요. 현재도 다음 메인 PC에 올라가 있답니다.

맨 마지막에 다음 메인에 자주 올라가는 확률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적어놨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티스토리 다음 메인 2022년 1월 7번째 진행 중

1월 15일 오후 '일산 애니골 꽁당보리밥'이란 식당 리뷰가 다음 메인에 올라갔는데요. 

이렇게 다음 메인 모바일에도 올라감과 동시에

PC 다음 메인에도 같이 올라갔어요. 모바일과 PC에 동 시간대에 올라간 것도 신나는 일인데 PC에서는 티스토리 탭과 여행맛집 탭에 동시에 올라갔더라고요. 오후 4시 28분쯤이었는데 이렇게 총 3군데의 다음 메인에 올라가게 됐어요.

이 글은 많은 곳에 노출되었기 때문인지 누적 조회 수가 약 1.4만 정도가 됩니다.

 

1월 20일 오후에는 부산의 '제따라멘'이라는 라멘집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첫날에 PC 다음 메인에 한번 올라가고 나서는 다음날부터 모바일 다음 메인에 진짜 조금씩 노출이 되더라고요. 모바일 다음 메인에서는 정말 짧은 시간만 올라간 건지 아무리 찾아도 찾아볼 수가 없었고 해당 글의 조회 수가 100이 안 되더라고요. 해당 글 누적 조회 수는 약 2,100 정도입니다.

 

1월 25일 오후에는 일산 대화동에 있는 '라이프카레앤커피'라는 곳의 리뷰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방문 통계에서 보면 PC, 모바일 다음 메인 모두 올라갔는데 모바일은 찾아내질 못했어요. PC 다음 메인에서는 티스토리 탭과 여행맛집 탭에 동시에 노출됐지만 짧은 시간만 노출되고 그다음부터는 찾아볼 수가 없더라고요. 결국 해당 글의 누적 조회 수는 1,000도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오늘인 1월 27일 오후에 부산의 '본전돼지국밥'이란 식당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올라가게 됐는데요.

현재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PC 다음 메인에서는 티스토리 탭과 여행맛집 탭에 동시 노출이 되고 있어요. 요즘 들어 2개의 탭에서 동시 노출되는 건수가 많아졌는데 기쁘네요 ㅎ

 

이렇게 해서 지난번 1월 다음 메인 3개와 오늘까지 4번이 더 올라가면서 총 7번의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었어요. 지난달인 2021년 12월에 다음 메인에 11번이 올라갔던 것에 비하면 적은 숫자이지만 누구에게나 그렇듯 7번도 정말 감사한 숫자입니다.

 

이번 추가로 올린 포스팅에서는 파주에 관한 포스팅이 단 한 군데도 없습니다. 꽁당보리밥과 라이프카레앤커피는 일산이며, 제따라멘과 본전돼지국밥은 부산에 있는 식당입니다. 

 

다음 메인 맛집 관련 탭에서 전체적으로 봐도 요새는 파주관련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많이 올라간다는 느낌을 전혀 못 받았는데 사실이 그런 것 같습니다.

 

다음 메인 올라간 글들 보기

 

일산 애니골 꽁당보리밥, 두부찜정식과 제육정식 진짜 푸짐하고 맛있어요!

일산 애니골 초입에 위치한 꽁당보리밥에 다녀왔어요. 애니골에 식당들 중에 양수면옥, 한소반, 가나안덕, 청초수물회 등 많이 다니면서 꽁당보리밥은 있는지 조차 몰랐었는데요. 왜 그런가 보

gordonoliver.tistory.com

 

부산 제따라멘 서면점, 불따라멘 깔끔하게 매워 중독성 UP

부산 서면에 위치한 제따라멘 서면점에 다녀왔어요. 라멘집으로 나름 이지역에서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제따라멘 서면점에서 제따라멘, 불따라멘, 마제덮밥 먹리뷰 부산 서면에 위치한 제따라

gordonoliver.tistory.com

 

 

일산 대화동 라이프카레앤커피, 시금치 치즈 카레와 카레 넣은 이색 샌드위치

일산 대화동에 위치한 라이프카레앤커피라는 식당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식당인데요. 식당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레도 팔고 커피도 팔기에 식당 겸 카페라고 볼 수 있

gordonoliver.tistory.com

 

 

부산 본전돼지국밥, 45년 전통 돼지국밥과 부추무침의 환상적인 조합

KTX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본전돼지국밥이라는 식당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돼지국밥으로 정말 유명한 곳인데요. 여기 말고도 괜찮아 보이는 식당들은 많았지만 부산역에서 가까운 곳이어야 이

gordonoliver.tistory.com

꽁당보리밥 썸네일은 왜 음식이 안 보이고 메뉴판이 보이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다음 메인 자주 올라가는 확률 높이는 방법 by 뚠뚠이

계속 '맛집'이라는 같은 주제로 오랫동안 거의 1일 1포스팅을 해오다 보니 다음 메인에 자주 올려보내주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다음 메인 올라갈 확률 높이는 방법① 같은 주제의 꾸준한 포스팅② 썸네일로 내세울 이쁜 사진이 최소 한 장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지정한 썸네일이 아닌 사진이 썸네일로 마음대로 변경돼서 다음 메인에 올라가던 적도 있었는데요. 요즘은 제가 지정해놓은 이쁜 썸네일로만 정확하게 올라가는 것을 경험했어요. 그래도 최소 한 장은 대표될 만한 이쁜 이미지가 있어야 유리한 것 같습니다.

 

항상 제 블로그 방문해 주시는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올리면서 글을 이만 차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