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나의 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빙(bing) 검색 노출로 유입 수 늘리는 꿀팁(빙 웹마스터 도구 활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27.

티스토리 블로그를 빙 검색 시 노출이 잘 되게 하여 유입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서 주로 노출이 되며 가끔은 빙이란 곳에서도 유입이 되는데요. 방문 통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포털에 비해 유입 수가 현저히 적습니다. 비교적 적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빙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제출로 유입을 늘리실 수 있습니다. RSS 등록까지 해서 총 2분 정도 밖에 안 걸려요.

 

 

'맛집을 찾는 뚠뚠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 통계를 보시면 5번째에 '빙 검색'이라고 되어있고 24라고 적혀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의 유입에 비하면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적은 수치이지만 이걸 조금이라도 키워낸다면 블로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빙 검색 노출되게 하는 방법(빙 웹마스터 도구 활용)

블로그를 오늘 처음 개설한 게 아니라면 구글 서치 콘솔에는 블로그 등록이 되어있으실 겁니다(혹시나 안 되어 있다면 구글 서치 콘솔부터 등록하세요).

빙 웹마스터 도구에 먼저 들어가주세요.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좌측의 '시작하기'를 누르면 로그인을 하기 위해 Microsoft, Google, Facebook 중에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건지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구글서치 콘솔에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다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블로그 정보를 가져오기가 편합니다. 그러므로 Google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 후 왼쪽의 '가져오기'클릭 후 '계속'을 클릭하면 구글서치콘솔에 등록해둔 블로그들의 주소가 전부 뜨게 됩니다. 해당 블로그를 클릭한 후 확인하면 "축하합니다! 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해당 블로그 도메인이 빙 웹마스터 도구에 추가가 완료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좌측의 '사이트맵'을 누르면 오른쪽에 상태라는 게 보입니다. 저는 지금 '성공'이라 떠있지만 처음에는 '처리 중'이라고 떠 있어요. 새로 고침하면 '처리 중'이 금방 '성공'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사람마다 성공으로 바뀌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빙 웹마스터 도구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GSC(구글 서치 콘솔)에서 사이트 가져오기로 손쉽게 사이트 등록을 마쳤는데요. 

 

*수동으로 사이트 추가 방법

수동으로 사이트를 추가하실 분들은 빙 웹마스터 도구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오른쪽에 사이트 수동 추가에 URL(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관리자창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고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빙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 RSS 등록하는 방법

빙 웹마스터 도구 좌측에 '사이트맵'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사이트맵 제출'에 있는데요. 이걸 눌러서

 

빈칸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뒤에 /sitemap.xml 을 넣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블로그마다 '처리 중'이 '성공'으로 바뀌는데 시간이 다르니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빙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등록, RSS 등록을 하면서 빙 검색 노출이 되게 설정하였습니다. 다른 포털에 비해 많은 유입을 바랄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1~2분 투자해서 등록하시고 나면 분명히 조금이라도 블로그 수익 상승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