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나의 티스토리 이야기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으로 티스토리 유입 늘리는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27.

줌 사이트 검색등록으로 티스토리 유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zum 사이트 검색등록을 했다고 해서 상위 노출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준비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최소한의 준비도 없이 상위 노출을 바라는 건 욕심이겠죠? 그런 이유에서 우리가 구글서치 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에 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1분 정도만 투자하시면 줌 사이트 검색 등록을 완료하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따라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

먼저 줌 사이스 검색등록을 하려면 줌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https://help.zum.com/submit/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신규등록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줌 검색등록은 로그인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만 간단히 적어주시면 되고요. 등록 사유를 굳이 안 적으셔도 됩니다.

 

 

'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란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줌 사이트 검색등록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좀 전에 포스팅했던 빙 웹마스터 도구에 검색 등록하는 것도 정말 간단하긴 하지만 줌 검색 등록이 훨씬 쉽고 시간도 1분 정도면 됩니다. 

 

 

티스토리 빙(bing) 검색 노출로 유입 수 늘리는 꿀팁(빙 웹마스터 도구 활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빙 검색 시 노출이 잘 되게 하여 유입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서 주로 노출이 되며 가끔은 빙이란 곳에서

gordonoliver.tistory.com

 

참고로, 줌은 검색 등록을 신청한 후에 반려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블로그에 적은 유입을 가져다주는 사이트도 검색등록으로 최소한의 준비를 해두시면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되고 블로그 수익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