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대화동 라이프카레앤커피, 시금치 치즈 카레와 카레 넣은 이색 샌드위치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25.

일산 대화동에 위치한 라이프카레앤커피라는 식당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식당인데요. 식당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카레도 팔고 커피도 팔기에 식당 겸 카페라고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카레가 맛있다고 하길래 한번 방문해 봤는데 카레가 가성비도 좋고 분위기도 좋더라고요ㅎ 카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라이프카레앤커피

대화역 1번 출구에서 걸어가기 가깝고 장촌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저는 차를 타고 가서 식당 앞에 주차를 했습니다.

 

 

라이프카레앤커피 외관입니다. 저는 눈이 온 날 방문했어요ㅎ

 

 

BEER SET와 CURRY SET MENU가 있는데요. 저는 단품으로 시켜 먹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치킨 야채 카레(9,000원)와 시금치 치즈 카레(9,000원)을 주문했어요. 버터 치킨 카레를 먹고 싶었는데요. 일일 10그릇만 한정 판매하는 메뉴라서 재료 소진으로 먹지 못했어요. 치킨마크니 카레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파이스 비프 카레 샌드위치(5,000원)는 샌드위치 안에 카레가 들어간 게 특이할 것 같아서 사이드 메뉴로 먹으려고 주문했어요.

 

 

이 식당에서 사용되는 쌀은 사장님의 할아버지께서 직접 농사지은 친환경 쌀로 건강하게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인테리어는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고 이쁘게 잘 꾸며놓았는데요. 공간마다 테이블 스타일도 약간 달라요. 오른쪽 사진에서 보이는 자리는 2인 테이블입니다.

 

 

저는 약 한 달 전쯤인 크리스마스 전에 방문을 했기에 크리스마스트리도 있었어요ㅎ

 

 

물병도 이쁘고 초도 가짜이긴 하지만 장식이 이쁘더라고요ㅎㅎ

 

 

시금치 치즈 카레(9,000원)가 나왔어요.

 

 

시금치를 엄청 듬뿍 넣었는지 색이 초록색을 넘어 검은색에 가까운 진녹색이었어요. 시금치 치즈 카레에다가도 라떼아트처럼 이쁜 그림을 그려놨습니다ㅎ 밥 위에는 계란후라이, 연근조림,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가 올라가요. 옆에는 다진 베이컨이 있습니다. 색이 진한 만큼이나 맛도 진하고 풍미가 대단한 카레였어요. 간이 좀 살짝 센 편이었고요. 부드러워서 목 넘김이 좋은 카레였습니다.

 

 

치킨야채카레(9,000원)입니다. 

 

 

밥 위에 올라간 고명들은 시금치 치즈 카레와 동일했고요. 카레 위에는 다진 베이컨 대신에 마늘 플레이크와 브로콜리, 양념 가루들이 올라가 있었어요. 이 카레는 메뉴판의 가장 위에 위치한 기본에 충실한 카레 메뉴여서 그런지 일본 카레의 맛이 많이 느껴지는 친숙한 맛이었지만 닭고기도 들어가고 마늘 플레이크도 있어서 그런지 더 맛있긴 하더라고요. 이것도 간이 좀 있는 편이라서 밥이랑 적절하게 분배해서 먹었습니다. 

 

 

이 라씨요거트 안에는 홍시가 들어있었는데요. 요거트랑 홍시랑 같이 먹으니까 끝마무리를 달달하고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오른쪽에 있는 조그마한 가루들은 향신료 펜넬과 설탕인데요. 가장 마지막에 입안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먹는 거예요. 이 펜넬도 설탕과 같이 먹으니까 향긋하고 좋더라고요ㅎㅎ 기본적으로 카레를 주문하면 나오는 라씨요거트와 펜넬 설탕도 정말 맛있어서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건 사실 스파이스 비트 카레 샌드위치를 먹고 나서 먹은 거예요ㅎㅎ

 

 

스파이스 비프 카레 샌드위치(5,000원)입니다. 약간의 샐러드와 같이 나오고 샌드위치도 반으로 잘려 있어서 두 명이서 나눠먹기 좋습니다.

 

 

샌드위치 안에는 약간의 스리라차 소스가 들어가서 매콤했고요. 소고기와 계란후라이, 카레 등이 들어갔는데 조합도 너무 좋았어요. 샌드위치 안에 카레가 들어간 걸 먹은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카레 맛집이라 그런가 샌드위치 소스로 활용한 카레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약간 매콤하게 만든 것도 정말 잘한 것 같아요ㅎㅎㅎ

 

한 줄 평 : 가성비 좋은 카레와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카레 좋아하는 분들은 꼭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이 글은 제 돈 주고 카레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