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나의 티스토리 이야기

애드센스품앗이 계정 정지의 지름길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6.

애드센스품앗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나요? 본인이 본인 블로그에 달려있는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 부정클릭이 되죠. 계속할 경우에는 광고 제한 또는 계정 정지로 이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를 역이용해서 이웃과 함께 상대방 블로그의 광고들을 서로 눌러주는 행위를 애드센스 품앗이라고 해요.

 

 

하지만 이런 애드센스품앗이 역시 계정 정지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구글을 광고주에게 돈을 받고 여러 사람들의 블로그에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가 노출되도록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광고에 대한 관심도 없는 사람들이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결론적으로는 본인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누른다면 과연 광고주가 좋아할까요? 광고주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 서비스에 대해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광고비용으로 돈만 지불하게 된다면 광고주도 구글을 신뢰할 수 없고 결국 떠나게 된다면 구글도 싫어할 것입니다. 구글이 손해보지 않기 위해 부정클릭 등을 잡아내겠죠.

 

애드센스 광고로 돈을 버는 블로거라면 광고주를 위한 글을 써야하고, 최소한 광고주에게 피해가 안 가는 글을 써야 합니다.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는 글들은 구글이 좋아할 수밖에 없고 유도 클릭, 미스 클릭들이 남발되는 블로그들은 광고주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구글이 싫어할 수밖에 없습니다. 구글 입장에서는 블로거보다 광고주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죠.

 

간혹 보면 포스팅 맨 끝에 광고를 눌러달라고까지 써놓는 분들이 있는데요. 돈을 빨리 벌었으면 좋겠다는 순수한 의도였을 지라도 자칫하면 계정 정지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 중에 도의적으로는 그렇게 애드센스 품앗이하면 안 되지만 솔직히 남이 눌러주는 건데 설마 걸리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VPN을 이용하여 IP를 바꿔서 안전하게 눌러주니까 괜찮다"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있을 거라 보고요. 하지만 이런 것들도 구글이 무조건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컴퓨터나 모바일을 구별하기 위한 고유식별번호라는 맥주소를 이용하면 아무리 IP를 바꿔도 "하나의 기기로 계속 클릭하고 있구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맥주소를 수집하는 행위가 개인정보보호에 위반되는 행위인지 까지는 모르겠으나 부정클릭을 잡아내는데 구글이 기술적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 듭니다.

 

가끔 보면 억울하게 광고 제한을 받았다는 블로거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억울하게 이유도 모르고 광고제한을 받는 마당에 광고주와 구글을 속여가면서 이렇게 하는건 괜찮겠지? 라고 하다가 광고제한 또는 계정 정지되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정직하게 글을 쓰고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과 키워드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좋겠습니다. 

 

가끔 제 포스팅에 비밀 댓글로 광고를 눌러주셨다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품앗이해달라며 자기 블로그 광고도 눌러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좋은 의도로 눌러주셨겠지만 앞으로는 삼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