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나의 티스토리 이야기

2022년 2월 다음메인 4번째 진행 중 동시에 2개의 글이?!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8.

오늘 2월 8일 기준으로 2월에만 다음 메인에 4번째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8번 올라간 것을 생각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많은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지난달에 비해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서 그만큼 방문수도 많고 수익이 많이 증가했어요.

 

 

2월 3일 첫 다음메인 글은 

 

파주 산내마을 양꼬치앤칭따오, 양꼬치의 고소함과 인생 꿔바로우

파주 산내마을에 위치한 양꼬치앤칭따오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제가 엄청 좋아하는 식당인데요. 지인이 양꼬치나 꿔바로우 맛집을 물어보면 1순위로 생각나는 집이에요. 참고로 이 식당은 제가

gordonoliver.tistory.com

양꼬치앤칭따오라는 식당 리뷰글입니다.

누적 조회수 3,445입니다.

 

2월 5일에는 두 번째 다음 메인 글로 

파주의 필무드 카페가 올라갔어요. 그냥 또 올라갔나 보다고 생각했는데 누적 조회수가 11,700으로 생각보다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줬어요.

 

2월 6일 세 번째 다음 메인 등록된 글은 

파주 대형 카페 중 하나인 레드파이프입니다. 이것도 굉장히 오랜 시간 노출이 되면서 누적 조회수가 8,672를 기록했어요.

 

2월 7일 다음 메인 등록 글은 초원샤브샤브뷔페 리뷰글인데요. 오늘 모바일로 확인을 해보니 재미난 일이 벌어지고 있었어요 ㅎ

 

 

2월 8일인 오늘 오전 9시 31분 기준으로 제 글 2개가 모바일 다음 메인에 올라가고 있더라고요 ㅎ 예전에도 동시간대에 이렇게 올라갔던 적이 있긴 한데 그때는 캡처를 못했었거든요. 이번에는 바로 캡쳐를 해버렸습니다 ㅎㅎ

초원샤브샤브뷔페의 누적 조회수는 3,268로 현재 진행 중입니다. 

사실 이렇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시간대 다음 메인은 2개지만 

현재 기준으로

4개의 글 모두 기타 다음 포털 메인 페이지 기타 유입으로 계속 노출되고 있어요.

 

2월 7일 방문 통계

일간 조회수를 보시면 느낌이 오실 겁니다. 

근데 지금 보니까 작성일에 오류가 좀 있네요. 전부 다 2월 달 1, 2, 4, 6일에 작성한 글들인데 왜 다 1월로 작성일이 맞춰져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약 발행 때문일까요?)

 

월간 방문수가 현재 36,221명인데 이번 달 오랜만에 월간 방문수 10만 넘겨보고 싶네요.

 

참고로, 이번 달에 제가 다음 메인에 많이 오르면서 느낀점이 있습니다.

1. 다음 메인에 몇 번 오르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노출되는 시간이 정말 중요하다.

8번의 다음 메인 노출이 있었던 지난달 수익 = 2월 1일~ 8일 점심시간까지의 수익

보통은 새벽시간에 잘 노출이 안 되는데 2월에 다음 메인 올라간 글들은 새벽에도 많이 노출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자고 일어났는데 13달러가 찍혀있는데 이게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2. 광고 차단 관리 함부로 하지 마세요.

제가 이 블로그를 개설한 지 기간으로 3년 정도 되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차단 관리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제 마음에 안 드는 광고들을 다 차단해 놓았는데요. 이게 CPC에 큰 영향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본 이 시점에서 드는 생각으로는 아무한테나(성별과 나이 상관없이) 노출되는 모공, 고기 판매 광고 등은 CPC가 굉장히 낮은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전체적으로 봤을 때 CPC가 높을 수도 있고 괜찮은 광고들도 제 관심사 밖의 내용으로 된 광고라는 이유로 다 차단을 시켜놨었더라고요.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성인 광고 같은 것들만 차단하고 다시 전부 다 차단 해제시켰습니다. 

 

추후에 어떤 광고들이 저한테 수익을 많이 가져다주는지 알아보고 다시 차단하는 과정을 거쳐야겠습니다.

저는 방문수가 하루에 몇천 명대로 찍히기 때문에(키워드는 안 좋지만 다음 메인 노출되기 때문에) 괜찮지만 하루에 방문수 500 이하로 나오시는 분들은 통계로 경향을 파악하기 힘드니 광고 차단을 일단은 함부로 하지 마시고 글을 열심히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이 많이 쌓여서 방문수가 꽤 많아지면 그때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차단 관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광고 차단 해제 후에 다음 메인에 오래 노출되었는데 CPC가 조금이지만 올라갔어요!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