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나의 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댓글 차단 방법(특정 작성자, IP 차단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5.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댓글 차단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어제 스팸댓글이 10개 이상 달렸는데 이전에도 종종 달았던 사람이라 더 화가 나더라고요. 그래도 예전에는 댓글 1~2개밖에 안 달았었는데 이번에는 방명록에 9건 포스팅 댓글에 9건으로 총 18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댓글 차단 방법

차단하기 전에 해당 댓글에 있는 '신고' 버튼으로 신고를 해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제가 이제까지 계속 신고를 했음에도 계속 똑같은 사람이 또 댓글을 다는 것을 보니 신고 기능이 사실 무슨 효과가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방명록과 댓글에 모두 스팸댓글이 남아있어 2가지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방명록에 스팸 댓글이 있을 경우 차단 방법

 

먼저 블로그관리 홈의 댓글.방명록 탭을 보시면 방명록 관리가 있는데요. 여기서 방명록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블로그관리 홈 --> 방명록 관리 --> 방명록의 해당 블로거 댓글 '차단' 버튼 --> 작성자 차단, IP 차단 체크박스 모두 체크 후 확인 --> 차단 완료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차단시켰습니다. 

2. 게시물 댓글에 스팸 댓글이 있을 경우 차단 방법

 

 

포스팅한 글에 스팸댓글을 남겼을 경우에도 차단이 가능한데요. 해당 게시글에서 댓글을 바로 보시면 '신고' 버튼만 보이게 됩니다. 해당 게시글에서는 차단을 하실 수 없고 이것 역시 블로그관리 홈의 댓글.방명록 탭에서 댓글 관리에서 차단을 하실 수 있어요.

 

블로그관리 홈 --> 댓글 관리 --> 댓글의 해당 블로거 댓글 '차단' 버튼 --> 작성자 차단, IP 차단 체크박스 모두 체크 후 확인을 누르시면 차단이 완료됩니다. 

 

블로그에 귀찮게 달리는 스팸 댓글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스팸 댓글을 무시하셔도 되고 삭제하셔도 되지만 이렇게 작성자와 IP를 한 번에 차단시켜두면 앞으로 이 사람 때문에 귀찮은 일이 없을 것 같네요 ㅎ

저만 당하고 있는 건 아니던데 다들 차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