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카레여왕에 기버터와 카라멜라이징 양파가 더해지면 이세상 맛이 아닙니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7.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레여왕 부드러운 버터맛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카레여왕의 리뷰가 될 순 없게 됐네요. 바로 그 유명한 기버터와 지난번 포스팅했던 1시간 이상 카라멜라이징한 양파를 사용했거든요ㅎ

2021.04.17 -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 양파 카라멜라이징 1시간 동안하면 단맛이 상상 이상입니다.

 

양파 카라멜라이징 1시간 동안하면 단맛이 상상 이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파 카라멜라이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2년전쯤인가요?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이 유튜브에서 화제였죠. 양파농가를 응원한다면서 양파를 엄청나게 볶아대는

gordonoliver.tistory.com

예전에 대형마트에 갔는데 카레여왕을 할인행사 하더라고요. 잘 기억이 안나는데 2천원 정도로 판매했던 것 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집어가는 걸 보면서 제 친구도 카레여왕 맛있다고 했는데 나도 하나 사볼까? 하는 마음으로 구매를 해봤어요. 제가 고른 맛은 카레여왕의 부드러운 버터맛입니다. 카카오&버터육수가 들어있어 맛있다네요ㅎ

안의 내용물은 총 3가지로 카카오&버터 육수, 스노우 카레, 치즈 파우더 입니다. 카레를 만들 때 이 내용물의 사용순서도 왼쪽에서 오른쪽입니다ㅎ

원재료명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1. 고기, 양파, 감자, 당근을 볶다가 물은 500ml 붓고 카카오&버터육수를 넣어줍니다.

2. 1에 스노우 카레를 한번에 넣고 저어주고

3. 2가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치즈 파우더를 넣으면 된다네요.

저는 집에 고기가 없어서 당근 1/3개, 감자 1개, 카라멜라이징 양파 4큐브를 준비했어요. 카라멜라이징해두었던 양파를 얼음틀에 넣고 얼려 보관했다가 몇개씩 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처음으로 사용할 기버터에요. 기버터는 몸에 좋기로 유명한데요. 인도요리에서 주로 사용되는 정제버터의 일종입니다. 기버터는 지방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오메가 3를 포함한 건강에 좋은 다양한 몸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어요. 심장질환에도 좋고 염증완화에도 좋고 꾸준히 섭취했을 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한다는 가정 하에 정말 몸에 좋은 버터에요. 몸에 좋은 버터니까 맛이 없겠다고요? 몸에 좋은 버터치고 맛이 그럭저럭 괜찮은 정도가 아니라 최상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일반버터랑 비교했을 때 색감이나 질감에서 살짝 차이가 있어요. 숟가락으로 퍼서 

팬에 기버터를 넣어줬어요.

미리 썰어뒀던 당근과 감자를 넣고 볶아 줍니다.

당근과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카라멜라이징 양파를 넣어줍니다. 원래 미리 카라멜라이징한 양파가 없다면 처음부터 양파 볶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이렇게 미리 만들어두니 카레만들기도 정말 간편하네요ㅎ

물을 500ml 넣어줍니다.

카카오&버터육수를 넣어주세요.

재료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스노우카레를

넣어줍니다.

넣자마자 저어주면 바로 카레가 완성되는 느낌이에요. 원하는 농도가 되지 직전까지 저어주다가

불을 꺼주시고요.

치즈 파우더를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맛이 더 부드러워진다네요.

저는 미리 햇반을 돌려서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파스타볼에 담아줬어요. 파스타볼이라고 파스타만 담으란 법 있나요?ㅎ

2021.07.16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 오덴세 레고트 머그,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파스타볼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

다 만들어진 카레를 밥 위에 부어주고 집에 있는 오이소박이 1조각을 꺼냈어요.

고기도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고기없이 기버터와 카라멜라이징 양파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ㅎ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맛있었어요. 기버터를 사두고 비싼 버터니까 아껴써야지~라고 생각했는데 왜 진작 안 썼을까 싶더라고요ㅋㅋㅋㅋㅋ 베이킹에 사용해도 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되니까 앞으로 꾸준히 기버터를 넣고 요리를 해봐야겠습니다ㅎ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