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애니골 청초수물회 일산점, 정말 깔끔하고 매콤하게 맛있는 물회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8.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길에 위치한 청초수물회 일산점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코로나 시국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장사가 엄청나게 잘되고 있어요. 식당 앞과 옆에 주차공간이 많지만 항상 식사시간에는 주차하느라 애를 먹어요. 다 먹고 나가는 차 눈치껏 기다리다가 주차하기도 하고 지난번에는 주차하는데만 20분 걸린 것 같아요ㅜㅜㅜ

 

 

1층은 청초수물회 2층은 권가제면소인데요. 제 느낌상 청초수물회만 장사가 엄청나게 잘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제 생각에는 위치도 정말 좋다고 생각돼요. 메인도로가에 근접해 있어서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쪽 입구에서 들어온 후에 나갈 때는 보통 청초수물회쪽으로 해서 나가게 되는데요. 다른 곳에서 식사를 했더라도 나갈 때 청초수물회를 구경하면서 아니~저긴 무슨 식당이길래 코로나인데도 저렇게 주차를 하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장사가 잘되지? 다음에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라고 생각하기 딱 좋은 위치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곳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해전물회에요. 1인분과 2인분이 있는데 보통 여러명이서 가면 2인분 먹더라고요.

 

 

입구로 들어가서 안심콜을 한번 해주고요.

 

 

저는 식사시간이 아닌 애매한 시간에 방문하게 되어 대기인원은 다행히 없었어요ㅎ

 

 

식당도 넓습니다.

 

 

물은 아이시스 500ml짜리로 줘요ㅎ 더 위생적인 것 같아 좋네요 ㅎ

 

 

창가자리와 구석자리도 있고 테이블이 몇개인지는 모르겠지만 꽤 넓어요ㅎ

 

 

청초수물회가 2005년에 생긴 곳이네요ㅎㅎ 여기서 파는 해전물회는 특허상품이라 모방하면 안된대요. 그리고 "대한민국 최초 물회전문점"이라는데 제 느낌에 이건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

 

 

 

2명이 방문했기에 해전물회 2인분을 주문했고요.

 

 

섭국이라고 홍합살을 다 발라서 넣은 홍합과 소라살, 부추, 버섯, 달걀을 넣은 칼칼한 국물 요리가 있는데요.

 

 

비빔밥, 회덮밥 종류도 있어요.

 

 

섭전복국, 성게알미역국, 전복죽

 

 

해전막회, 전복회무침

 

 

단품회로 산낙지, 해삼, 광어회, 전복, 방어회, 멍게 등을 팔고 있어요.

 

 

주류

 

 

주문한 해전물회(2인분)(43,000원)가 나왔어요. 너무 이쁘고 먹음직스럽게 잘 나왔어요ㅎ

 

 

 

밑반찬으로는 인절미

 

 

콩자반

 

 

고동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오징어젓갈

 

 

국수가 나옵니다.

 

 

해전물회는 멍게, 해삼, 활전복, 회, 날치알이 들어있어요.

 

 

이것은 방어회인가요?ㅋㅋㅋㅋ제가 회를 잘 모릅니다ㅋㅋㅋㅋ궁금해서 물어보려고 했는데 못 물어봤어요ㅋㅋ

 

 

해삼 ㅎㅎ 상태가 아주아주 좋았어요ㅎ

 

 

전복도 아주 얇게 잘 썰어서 이쁘게 올려놨습니다ㅎ

 

 

이렇게 아무렇게나 썰어놓은 회도 들어가 있어요.

 

 

귀여운 멍게. 맛을 볼 수 있도록만 살짝 넣어줬네요ㅋㅋㅋ

 

 

딱 먹기 시작하려는데 도대체 어떻게 먹어줘야 되는 것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사실 그냥 막 먹으면 되긴한데 이쁜 데코를 깨뜨릴 생각을 하니 더 망설여졌던 것 같아요. 그래서 한쪽 벽면을 보니 해전물회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나와있더라고요ㅎ 그릇 맨 밑에 살얼음 육수가 들어있는데 섞다보면 얼음이 녹기도 하면서 국물이 생겨요. 이 국물이랑 위에 올려진 횟감과 야채를 같이 덜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살얼음 육수에서 국물이 많이 안 나와요.

 

 

마구 마구 섞어주다보니 얼음이 녹으면서 국물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정말 많이 생겼죠?ㅎㅎ

 

 

횟감과 야채를 국물에 촉촉히 적신 후 개인 접시에 덜어서 먹으면 돼요.

 

 

해삼, 전복, 횟감을 한번에 제 입에 넣을 수 있다니 먹기 전부터 신나더라고요ㅎ 한입 먹으니 진짜 왜 사람이 많은지 알겠는 맛이었어요. 국물도 엄청 깔끔하고 매콤한게 밸런스도 잘 잡혀 있더라고요. 제가 물회로 유명한 포항에서도 물회를 여러번 먹어봤는데 식당마다 달달한 맛이나 매콤한 맛이나 세기 차이가 있었는데요. 그중에 마라도횟집이라는 곳이 매콤한 맛이 딱 적절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집이었는데 그집 만큼이나 국물맛이 맛있더라고요ㅎㅎㅎ 

 

 

 

국수도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과일도 썰어서 들어가 있어 새콤달콤매콤한 맛이 납니다ㅎㅎ

 

 

기본으로 주는 밥은 아주 미니미니한 공기밥이에요ㅋㅋㅋㅋ

 

 

이것도 같이 말아서 먹으면 완전 JMT. 제가 물회라는 걸 처음 먹었을 때는 무슨 차가운 국물에 밥을 말아먹나 싶었는데 이게 먹어보면 생각이 달라지더라고요ㅎㅎ

 

 

이것 저거서 올려서 입에 넣으면 ㅎㅎ 여름을 날리는 맛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초수물회는 너무 사람이 많아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주차만 했다하면 기분좋게 먹고 나오는 곳이에요~주변에 이집 별로라고 하는 사람은 못봤어요ㅎㅎ

 

한줄평 : 주차하기 힘든거 빼면 다 좋은 애니골 맛집!!

---애니골 식당 관련 포스팅---

2021.05.04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 일산본점, 해물누룽지탕 먹은 후기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 일산본점, 해물누룽지탕 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 입구에 위치한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 일산본점을 리뷰해볼게요. 지인 추천으로 가본 곳인데요. 제가 워낙 누룽지탕을 좋아하다보니 가보게 됐어요. 주차장에

gordonoliver.tistory.com

2021.06.19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일산 애니골 양수면옥에서 38년 전통의 한우탕(갈비탕) 먹은 후기

 

일산 애니골 양수면옥에서 38년 전통의 한우탕(갈비탕) 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에 위치한 양수면옥이란 곳은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일산 애니골에서 장사한지도 오래됐지만 저는 애니골로 이전하기 전부터 다니던 맛집이에요. 너무

gordonoliver.tistory.com

2021.08.11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일산 애니골 양수면옥에서 물냉면을 시키면 수육은 서비스

 

일산 애니골 양수면옥에서 물냉면을 시키면 수육은 서비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 양수면옥이라는 식당에서 물냉면을 먹은 후기를 포스팅해볼거에요. 지난번에 양수면옥에서 한우탕(갈비탕)을 먹은 후기에 대해 포스팅했던 글이 다음메인에도

gordonoliver.tistory.com

2021.08.13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일산 애니골 한소반쭈꾸미, 쭈꾸미볶음 맛집 완전 인정

 

일산 애니골 한소반쭈꾸미, 쭈꾸미볶음 맛집 완전 인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에 위치한 한소반쭈꾸미라는 식당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한소반이라는 식당이 있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지인 말에 의하면 한소반이 쭈꾸미볶음으로

gordonoliver.tistory.com

이 글은 제 돈주고 물회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