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스텐팬에 목살을 구워먹으면 이세상 맛이 아닙니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텐팬에 목살을 구워먹어본 걸 포스팅해볼 건데요. 얼마전 쿠자팬 24cm를 와디즈펀딩으로 구매했었죠ㅎㅎ 고기 구워먹을 때랑 파스타할 때랑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계속 사용하는데도 사용감도 너무 좋고 딱히 단점을 못 찾겠습니다. 무게는 원래 무겁다는 걸 알고 있었으니 단점이라 보기도 좀 그렇고요ㅋㅋㅋㅋ

2021.03.26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제품리뷰] - 와디즈펀딩 쿠자 316 24cm 스텐팬 구매 사용 후기

 

와디즈펀딩 쿠자 316 24cm 스텐팬 구매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디즈펀딩에서 구매를 한 쿠자팬 24cm 스텐팬을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스텐팬 괜찮은 걸 산다산다 해놓고 유튜브 쿠자채널에 들어가보

gordonoliver.tistory.com

일 끝나고 마트에 가서 저녁거리를 사려는데 고기가 땡기더라고요. 한돈 목살이 100g에 1,200원이라서 한근 정도 포장되어 있는 걸 구매했어요.

예열된 쿠자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목살을 먹을 만큼 올려줬어요. 치이이이이이익 소리가 나면서 사방에 기름이 튀는데 기름 튀긴거 청소할 걱정은 뒤로하고 고기를 구웠습니다ㅋㅋㅋㅋㅋ

두꺼운 고기는 아니라서 미리 소금을 안 뿌리고 지금 뿌렸어요.

뒤집어 주고 또 기다립니다.

다시 한번만 더 뒤집고 기다립니다. 마이야르반응도 잘 일어났죠?ㅎㅎ

기름을 좀 털어준 뒤 고기 결을 따라 잘 잘라줬어요. 고기와 기름부위가 적당히 잘 섞여야 맛있기 때문에 자르는 것도 어떻게 자를지 고민하면서 잘라줘야됩니다ㅎ 참기름+소금+후추를 넣어서 참기름장까지 만들어줬고요. 같이 먹을 마늘도 슬라이스해두었어요.

고기 너무 잘 구워졌죠?ㅎㅎ

완전 겉바속촉한 식감이었고요. 배고파서 더 맛있었겠지만 진짜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번에 삼겹살 구워먹던 것보다 목살이 더 맛있었어요ㅎ

밥과 같이 먹는데 지난번에 만들었던 마약계란장까지 같이 반찬으로 곁들여 먹었습니다.

2021.04.12 -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 마약계란장 만드는 법(안 짜게 만들기)

 

마약계란장 만드는 법(안 짜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약계란장을 만들어 볼건데요. 마약은 사용하지 않는 레시피입니다^~^ 만들 만큼 계란을 삶아주시면 되는데 저는 6개만 삶았어요.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면 껍질이 잘 까지

gordonoliver.tistory.com

스텐팬사려고 몇달을 참다가 결국 쿠자팬을 샀는데 정말 사기 잘한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계속 스텐팬 자주 애용하면서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ㅎ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ㅎ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