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어묵 알리오올리오 만들기(백종원 어묵파스타 레시피)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묵알리오올리오를 만들어본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6년전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대표님이 만능오일을 활용해 어묵 파스타를 만든 적이 있었는데요. 저도 그걸 본 이후로 어묵 파스타를 몇번 해먹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간만 잘 맞추면 맛있는 파스타를 만들 수 있어요.

먼저 1인분 양의 스파게티면을 삶아줄건데요.

끓는 물에 면을 넣어주고 소금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면이 들러붙지 않게 잘 섞어주세요.

마늘은 보통 남들보면 6알정도 넣던데 저는 최소 10알입니다ㅋㅋㅋ 어묵은 파스타면과 같이 먹기 좋게 길다랗게 잘라주세요. 페페론치노는 맛있는 매운맛을 내줄 건데요. 좋아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면수는 이따가 사용할거기 때문에 이렇게 빼주세요ㅎㅎ

반쯤 삶은 면은 이렇게 빼두고 오일을 조금 뿌려서 마구 마구 섞어 주세요.

알리오올리오는 무조건 스텐팬입니다. 코팅팬에 만들면 맛있는 해물같은게 들어가지 않는 이상 맛있을 수가 없어요.

스펜팬을 예열한 뒤 올리브유를 듬뿍 뿌려주세요.

슬라이스해둔 마늘을 넣어주세요.

여기에도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ㅎ

페페론치노도 넣고 매운 향이 슬슬 올라오면

어묵을 넣어주세요. 

다시 소금간 약간

면을 넣어준 뒤 면수를 넣고 살짝 졸여주는데요. 오일과 면수가 하나가 되도록 잘 섞이게 잘 저어주세요. 에멀젼을 만드는건데 물과 오일이 원래 섞이지 않지만 열을 이용해 하나가 된 것처럼 만들어주는거에요.

알리오올리오를 스텐팬에 만드는 이유는 마늘이 스텐팬에 살짝 눌으면서 맛있는 맛을 내는데요. 원래 재료가 올리브오일, 마늘, 소금, 파스타면, 페페론치노로 간결하기 때문에 최대한 맛을 잘 이끌어내야됩니다. 아까 저는 면수를 넣으면서 디글레징을 시켜줘서 스텐팬이 깨끗하게 파스타가 완성됐어요.

그냥 대충 플레이팅하고 후추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소금간만 잘해주면 정말 맛있어요. 백종원대표님은 진간장을 이용했는데 저는 그냥 소금으로만 만들었어요.

어묵이 길다랗게 잘라놔서 면과 함께 먹기 좋고요. 마늘이랑 같이 먹으면 조합이 정말 좋아요. 페페론치노의 매운맛도 살짝 올라와서 좋고요ㅎㅎ 진짜 만들기 쉬우니 어묵이랑 파스타를 좋아하신다면 이 2가지를 활용해서 파스타를 한번 만들어보세요ㅎㅎ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