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백종원 토마토달걀볶음 만들어먹기(feat. 대저토마토)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토마토달걀볶음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원래 엄청 좋아하는 음식인데 백종원 대표님도 만드셨더라고요. 유튜브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곳에서 영상을 보고 아~저거 엄청 좋아하는건데 했어요. 한번 만들면 몇날 며칠을 해먹던 요리인데 영상을 보니까 오늘은 저거다!!싶었어요ㅎㅎ

준비물은 대저토마토, 달걀, 쪽파, 어간장, 굴소스, 천일염입니다. 일반 토마토, 대파, 진간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백종원 대표님은 대저토마토, 달걀을 1:1로 사용하셨고 대파, 진간장, 굴소스, 꽃소금를 사용하셨어요.

저는 대저토마토 3개, 달걀 3개로 1:1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식용유를 두르고 예열이 되면 풀어놓은 달걀물(소금도 넣었어요.)을 넣어주세요. 막 뒤적뒤적하면서 에그스크램블을 만드시면 됩니다.

포슬포슬하니 잘 만들어지면 이렇게 접시에 빼두세요ㅎ

다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둔 쪽파를 넣어주세요. 쪽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백종원 대표님이 말하시기로는 어~탄다~탄다 싶을 때까지 볶아주래요ㅋㅋㅋㅋㅋㅋㅋ

파가 탄다싶을 때 썰어둔 대저토마토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팬 가운데에 공간을 만들어주시고 어간장을 넣어주세요.

제가 사용한 어간장은 홍영의어간장이에요.

2021.01.04 -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 홍영의붉은대게어간장, 어간장 사용법(feat. 소고기미역국, 간장계란밥)

 

홍영의붉은대게어간장, 어간장 사용법(feat. 소고기미역국, 간장계란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영의붉은대게어간장이라는 어간장 제품을 리뷰할거에요. 제가 이제껏 많은 종류의 간장들을 사용해왔지만 어간장을 사용해보는 건 처음이에요. 제가 예전에 sns에 요리사

gordonoliver.tistory.com

그리고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간장과 굴소스가 눌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이게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토마토가 쭈굴쭈굴 흐물흐물해지고 토마토에서 나온 물이 막 없어질 때쯤

미리 익혀뒀던 계란을 넣어주세요.

뒤적뒤적여주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한데 진짜 맛있어요. 저는 대파나 쪽파없으면 파를 넣지 않고도 만들어먹고요. 생강도 있으면 생강도 넣어줘요. 중국식으로는 생강도 넣거든요. 이거 안 드셔본 분들은 토마토와 달걀 조합에 의아해할테지만 드셔보시면 맛이 장난아니어서 진짜 몇날 며칠을 드실거에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ㅎㅎ

저는 마침 사놓은 대저토마토가 있어서 이렇게 바로 만들었는데 여러분들은 이걸 만드려고 대저토마토를 사러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절대 후회 안하십니다ㅋㅋㅋㅋㅋㅋ 제가 친구들한테도 이거 해줬다가 별로라고 하는 친구들 못 봤어요.

꼭 한번 만들어드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건강한 하루되세요ㅎ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