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단호박크림파스타 만들기(단호박 찌는법 대신 꿀팁 알려드려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호박크림파스타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거에요ㅎ 만들어 먹은지는 오래됐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아직까지 생생합니다.

먼저 잘생긴 단호박을 골라주세요ㅎㅎ 흠집도 없이 너무 이쁜 녀석으로 골라왔어요.

전자레인지에 10분을 돌려주세요. 10분 돌리면 굉장히 뜨거워서 만지기는 힘들지만 속 안에 거의 다 익어있어서 정말 편해요. 이게 아니면 딱딱한 단호박을 칼로 잘라서 찜기에 쪄야되는데 훨씬 힘이 들고 손질이 위험해요. 단호박 찌는법 알 필요도 없이 그냥 전자레인지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단호박은 속이 익었기 때문에 칼로 썰기도 너무 쉬워요. 반으로 가른 다음에 숟가락으로 씨를 퍼내주세요. 그다음에 노란 단호박 속살을 숟가락으로 긁어서 모아두면 됩니다.

우유 적당량에 단호박을 듬뿍 넣고 핸드블렌더로 갈아주세요. 생각보다 단호박을 많이 넣어야 소스의 색깔이 노래져요. 많이 많이 넣어주고 갈아주세요ㅎㅎ

무염버터에 다진 양파를 볶아주세요.

베이컨도 넣고 볶아줍니다.

베이컨이 노릇노릇해지도록 볶아주세요.

느타리버섯을 결대로 찢어놓은 걸 넣어줍니다.

여기에 휘핑크림 200ml를 넣어줬어요.

우유에 단호박을 넣고 갈아놓은 소스를 부어줍니다ㅎㅎ 색이 지금은 노랗지만

휘핑크림과 섞이면 덜 노래보여요. 그래서 단호박을 많이 넣어줘야 색감이 이뻐집니다ㅎㅎ 물론 맛도 풍부해지고요.

삶아놓은 스파게티면을 넣고 막 섞어주세요.

소금으로 간을 하면서 소스가 되직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단호박크림파스타 1인분.

사실 3인분입니다ㅋㅋㅋㅋ

소스와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서 맛있었어요ㅎㅎ

면에 소스가 잘 스며든 것 같이 이쁘게 노래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단호박크림파스타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호박을 많이 사용하는 거에요. 파스타이름에 단호박이 들어가듯 단호박을 많이 넣어줘야 색감도 이쁘고 맛도 풍부해져요.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