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핫한 이슈거리

관하딸기모종(사철딸기) 품절 대란, 구하는 방법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3. 7.

 

 

 

 

 

안녕하세요?

요즘 보니까 관하딸기모종(사계딸기, 사철딸기)을 구하려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져서 인터넷상으로는 구매할 수 없는 품절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관하딸기모종이 뭐길래 그것도 많은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가 출처를 알아보니 유튜브였어요. 장훈농장TV라는 채널에서 2주전 쯤에 올린 영상인데요.

집에서 키울 수 있고 한번 심으면 5년동안 사계절 구분없이 계속 수확할 수 있다고 알려주더라고요. 말만 들어도 정말 좋지 않나요?ㅋㅋ 딸기를 집에서 키워 먹는다는 것도 놀라운데 한번 심으면 5년동안이나 수확할 수 있고 그것도 봄, 여름, 가을, 겨울 상관없이 딸기를 수확할 수 있다니요 ㅎㅎ 그래서 저도 한번 관하딸기 모종을 구매해서 키워볼까 싶어서 가격을 얼마인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려고 검색을 해봤는데요. 

 

쿠팡에서 판매를 했나본데 이미 품절입니다. 관하딸기모종 한개의 가격은 2,000원으로 살만한 가격이에요.

 

 

 

 

 

 

관하딸기는 2012년도 뉴스기사를 보면 사계절 분홍꽃 피는 관상용 딸기 '관하' 국내 첫 개발이라면서 보도가 된 적이 있어요.

농촌진흥청이 개발했고 관상용 품종 중 유일하게 식용이 가능하다네요. 이 품종이 개발되기 전까지의 관상용 딸기는 겨울부터 봄까지 생산되는 일계성이지만 ‘관하’는 일 년 내내 꽃이 피고 과실이 착과되는 사계성 품종으로 저온기에 꽃색이 진하고 과일이 커지는 특성을 보인다고 합니다. 알고 있는 분들은 몇년 전부터 집에서 기르고 분갈이도 해주고 하던데 저는 지금에서야 알게됐고 심지어 유튜브의 영향으로 관하 딸기 모종이 품절까지 됐으니 눈으로만 봐야겠네요ㅋㅋㅋㅋ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 한번 보러가보세요~

 

제 생각에는 근처에 화훼단지에 가면 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니면 다시 물량이 입고될 때까지 기다려야겠죠......

초록창에 검색해보면 관하딸기가 아닌 설향 등 다양한 종이 판매되고 있어요. 혹시나 잘못 구매하시는 일은 없도록 주의하세요.

 

*수정 : 이제 관하딸기 모종을 사실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cbLPEA

 

뜬금없는 딸기 포스팅을 여기서 마무리하는 걸로 하고 리코타딸기샐러드나 보러가시죠 ㅎㅎ

 

직접만든 부드러운 리코타치즈로 샐러드만들기 with 딸기딸기(만드는 법 상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리코타치즈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리코타치즈도 직접 만들어봤는데요. 제가 예전에 많이 만들어봤는데 리코타치즈 식감이 레스토랑에서 먹어본 거랑 다르더라고요.

gordonoliver.tistory.com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