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속초중앙시장, 진짜 오징어가 들어간 오징어 모양 아바이 오징어빵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1. 23.

속초중앙시장에서 유명한 아바이오징어빵집을 방문해봤습니다. 이곳은 속초중앙시장의 막걸리빵집 옆에 있는데 막걸리빵집에 비하면 인기는 덜 하지만 그래도 나름 손님들이 꾸준히 있는 곳입니다.

 

 

속초중앙시장, 아바이오징어빵

아바이오징어빵은 총 3가지 맛이 있고 3개에 5천원입니다. 크기는 크지 않고 찐빵이랑 비슷한 느낌이기 때문에 1개에 거의 1,700원이라는 가격이 좀 세긴한데요. 그래도 나름 속초 명물이고 안에는 오징어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도전을 해봤습니다.

 

 

속초중앙시장에 저녁에 방문했을 때는 오징어빵 대기 줄이 좀 있었는데요. 오전 10시쯤 방문하니까 줄은 하나도 없고 지나가던 사람들이 한 번씩 사더라고요. 오징어빵은 고소한 치즈맛, 매콤한 야채맛, 먹물 팥빵으로 3종류입니다.

 

간판에는 진짜 오징어가 들어있다고 했지만 저는 저 문구를 보지 않고 구매를 한 것이라 그냥 빵의 모양만 오징어 모양인 줄 알았어요.

 

 

3가지 색깔의 오징어빵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 먹기 전부터 모양이 귀여워서 깨물어주고 싶었어요!

 

 

가장 왼쪽에 있는 흰색 오징어빵이 매콤한 야채맛이고요. 중간의 검은색이 먹물 팥맛, 가장 오른쪽이 고소한 치즈맛입니다.

 

먹기 전에는 어떤 색이 무슨 맛인지 몰라서 가장 귀여운 노란색부터 맛을 봤는데요. 고소한 치즈맛답게 치즈맛과 고소하고 크리미한 느낌이 나는 야채 찐빵이더라고요. 저는 사실 치즈가 들어갔다길래 피자맛 찐빵과 비슷할 것이라 예상했는데 피자맛이랑은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 중간중간에 오징어가 씹혀서 식감이 좋더라고요 ㅎ 솔직히 말해서 특별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팥이 들어있는 먹물 팥빵 안에도 팥과 함께 오징어가 섞여있었는데요. 맛으로 보면 특별하다고 볼 순 없지만 부드러운 팥과 함께 오징어가 씹히는 게 재밌었습니다. 매콤한 야채맛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더 매웠는데요. 전 매운 걸 좋아하기 때문에 잘 먹었지만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은 좀 많이 맵겠다 싶었어요.

 

아바이오징어빵은 색감도 좋고 모양도 귀엽지만 맛은 특별하지 않다는 게 제 결론입니다. 배고플 때 간식거리로 살 순 있지만 다음에 속초갔을 때 꼭 재구매해야겠다는 생각까진 없습니다.

 

한 줄 평 :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무난하게 간식으로 먹기는 괜찮음

 

이 글은 제 돈 주고 오징어빵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