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이금기 사천 탄탄면 소스로 탄탄면 만들기 JMT(만드는 법 상세하게 알려드려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7.

집에서 탄탄면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이금기 사천 탄탄면 소스가 있어서 이걸로 만들어봤습니다. 탄탄면을 만들기 위해 일부러 냉동 중화면도 사서 만들어먹었는데 정말 괜찮더라고요 ㅎ

 

 

이금기 사천 탄탄면

참고로, 이금기 사천 탄탄면 소스는 이마트같은 대형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하나가 1인분이며 70g의 소스가 들어있어요. 뒤에 만드는 법에 대해서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ㅎㅎ 여기서는 오뚜기 라면 사리를 이용하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완성도를 위해서 냉동 중화면을 구매했어요. 면발의 식감이 훨씬 좋거든요. 

 

 

냉동중화면은 끓는 물에 삶아서 찬물로 씻어주시고 물기를 빼두시면 되는데요. 삶은 시간은 엄청 짧아요. 적당히 면이 녹으면서 풀어지고 10~20초 뒤에 건져내시면 됩니다. 저는 탄탄면에 넣은 파와 청양고추를 미리 썰어놨어요. 탄탄면 소스만 해도 맵긴 하지만 저는 더 맵게 먹기 위해서 청양고추를 썰었습니다.

 

 

 

집에 다진 돼지고기는 없고 삼겹살 자투리가 있어서 잘게 다진 후에 볶아줬어요. 고기가 다 익으면 이금기 사천탄탄면 소스를 넣으면 되는데요. 저는 이때 청양고추도 넣었어요. 그리고 소스가 너무 졸아버리면 짜지고 탈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의 물도 넣어줘서 농도를 맞춰주시면 좋아요.

 

 

물기를 뺀 중화면을 그릇에 놓고 끓인 소스를 올리면 완성입니다. 저는 이뻐보이려고 다진 대파도 올려줬어요. 사진은 이렇게 찍긴 했지만 사실 면과 잘 섞이려면 물이 살짝 넣어주는 게 좋아요. 오른쪽 사진이 비빈 후인데요. 먹어보니까 엄청 맛있는데 많이 짜더라고요. 그래서 물을 좀 더 넣고 비벼서 먹으니까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간도 덜 짜져서 괜찮았어요. 이 소스에 제가 청양고추도 넣었는데 소스 자체가 꽤 매운 것 같더라고요. 청양고추는 빼는 게 나을 뻔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탄탄면은 만드는 곳마다 소스의 맛과 스타일이 달라서 뭐라 하기 힘든데요. 그래도 이금기 사천탄탄면 소스의 맛 정도면 매운 걸 좋아하는 한국인이 웬만하면 좋아하겠다 싶은 맛이었습니다. 

 

탄탄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금기 사천탄탄면소스 한 번쯤 도전해보시는 게 어떤가 싶네요 ㅎ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