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GS 25 엔비세척사과 꽃맛이 나는 고당도 사과 너무 매력있어~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3.

안녕하세요?

요즘 고당도의 엔비세척사과가 인기가 많아져 12월 초 GS 25편의점 과일 판매 매출액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뒤늦게 관심을 갖고 맛과 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중에 하나가 접니다 ㅎ

사과를 좋아하긴 하지만 아침에 먹어야 좋다라는 말 때문에 섭취시간을 핑계삼아 잘 못 먹고 지냈네요. 이 참에 엔비사과를 맛보기 위해 집 근처 GS 25 편의점을 방문해 구매했습니다ㅎ

(먼저 방문한 곳은 다 팔렸다고 해서 좀 더 먼 곳까지 걸어갔다왔네요)

엔비사과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니까 저도 맛보려고 GS 25편의점에 갔는데 엔비사과가 이렇게 생긴거에요. '맛있는 사과는 새빨갛다'라는 선입견이 저한테 있었는지 노란색이 다소 섞인 색깔을 보면서 살짝 망설였어요ㅋㅋㅋㅋㅋㅋㅋ하지만 엔비사과에 대해 정보를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표면이 빨간색인데 저렇게 노란색이 일정부분 섞여있는 게 특징이라네요 ㅎ

 

엔비사과의 특징

대부분의 표면이 빨간색이며 노란색의 작은 얼룩이 섞여있다.

껍질은 두껍고 질기다.

과육은 옅은 노랑색이다.

산도가 낮고 약간의 꽃맛이 나는 달달한 사과다.

과육이 치밀해서 사과 단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갈변현상이 적다.

대부분의 표면이 빨간색이며

노란색의 작은 얼룩?이 있는 것 같네요.

반을 잘라서 과육을 살펴보니

옅은 노랑색인 것도 엔비사과의 특징과 일치하네요 ㅎ

 

시식을 해보니 껍질이 두껍고 질기다는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ㅋㅋㅋㅋㅋ하지만 '산도가 낮고 약간의 꽃맛이 나는 달달한 사과다.'라는 특징은 정말 정확하게 표현했다고 느꼈어요.

저에게 다가온 가장 큰 매력은 '꽃맛이 난다'라는 거였어요. 꽃을 먹어본 적이 있는지 조차 생각을 안 나지만 먹으면서 "우와~꽃맛"이다라는 느낌이 확 오더라고요. 뿐만아니라 입 안에서 꽃향까지 퍼지는 듯한 느낌도 받았어요.

맛있는 사과라는 얘기를 듣고 산 거지만 기대했던 것보다는 훨씬 맛있어서 당황스러울 정도로 놀랐네요ㅎ

그리고 정말 갈변현상이 적은지 궁금해서 1시간 동안 기다렸는데 진짜 쪼끔 색깔이 변하네요. 확실히 일반 사과에 비해 갈변현상이 적은 것도 맞네요.

 

GS 25 엔비사과는 세척사과에요.

그래서 제품명도 엔비세척사과입니다.

이미 세척된 사과이기 때문에 봉지를 뜯은 후에 씻지 않고 그냥 먹어도 됩니다.

사실 몇년 전까지는 세척사과를 사면 왠지 깨끗하게 세척이 안되어 있을 것 같아 제가 한 번 더 씻어서 먹곤 했는데요. 세척사과의 세척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니 굳이 또 씻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사과를 판매하려면 중량별로 나누기도 하고 당도를 확인해서 일정 이상의 당도(BRIX)를 갖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되는데요. 이런 중량 및 당도를 기준으로 선별하기도 전에 미리 이물질을 세척한다고 합니다.

그 뒤에는 포장하기 직전에 7단계 세척과정을 거칩니다.

7단계는 기포세척, 샤워세척, 브러쉬세척, 냉풍건조, 살균세척, 탈수, 선별포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굳이 또 세척을 안해도 될 것 같죠?ㅋㅋㅋ

 

엔비사과는 원래있던 품종이 아니라 뉴질랜드에서 개발한 신품종 사과에요. 아시아에서 엔비사과를 재배하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포장지에 원산지도 국내산이라고 되어있네요.

 

 

사람들은 신품종 과일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매력을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몇년 전부터 샤인머스캣이라는 망고포도라고 불리는 포도도 엄청 인기를 누리고 있죠. 저는 최상급 샤인머스캣을 선물로 받아 먹어본 적이 있는데요. 보통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알도 크고 이쁘고 상처 하나 없는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더 맛이 좋았는지는 몰라도 망고향이 향긋하게 올라오는게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씨없는 청포도랑은 또다른 매력과 맛에 크게 감탄을 한 경험이 있어요.

사실 이번 엔비사과를 먹어보면서 샤인머스캣을 처음 먹었을 때만큼의 감동은 느끼지 못했지만 일반 사과와 비교했을 때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매력을 분명 느끼긴해서 좋은 경험이었다 생각됩니다ㅋㅋㅋㅋ

샤인머스캣은 씨없는 청포도에 비해 가격이 엄청 비싸지만 엔비사과는 일반 사과랑 비교했을 때 가격이 살짝 더 나가는 정도라서 큰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제가 이제껏 먹어본 사과의 종류가 부사, 홍로, 양광, 홍옥, 시나노골드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엔비사과가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너무 기대는 하지마시고 한 번 드셔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ㅋㅋ

 

GS 25 편의점에서 엔비세척사과를 흔히 접하실 수 있겠지만 엔비사과온라인공식몰에서 선물용 엔비사과나 엔비사과(흠과) 등 다양한 종류를 구매하실 수 있으니 맛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큰 기대없이 먹은 엔비사과, 매력이 많은 정말 맛있는 사과네요. 여러분들도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