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쿠크다스 화이트에디션, 달라진 게 뭐니???(먹은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1.

홈플러스 장보면서 지나가다가 우연히 눈에 들어온 하얀색 박스의 쿠크다스.

오늘은 크라운이 쿠크다스 35주년 기념으로 내놓은 신상 쿠크다스 화이트에디션이라는 신상과자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쿠크다스가 저보다 나이가 많네요ㅎ 형~

이렇게 뭔가 우유맛이 강할 것만 같이 생겼어요.

하얀색 박스가 깔끔한 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가격은 홈플러스에서 4,380원주고 구매했습니다.

1986년에 출시.

쿠크다스는 벨기에의 아스지방의 쿠키라는 뜻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쿠크'는 Couque에서 따온 거에요. Couque는 플랑드르식 빵, 케이크 또는 과자인데요. 보통 아침 식사로 먹거나 티타임 때 차와 같이 즐기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다스'는 asse지방의 이름에서 따온 건데 이 두 가지 단어 사이에 D가 왜 붙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ㅋㅋ

12% 마음가득 쿡♥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뭔소리지 싶었습니다.

그 밑에는 더욱 깊고 풍부해진 밀크라고 되어있는데 그럼 밀크맛이 12% 풍부해졌나? 하고 밀크크럼 함량을 을 살펴보면 쿠크다스 화이트와 쿠크다스 화이트에디션이 똑같이 0.2%......

알고보니 중량이 늘어난 거였어요ㅋㅋㅋㅋㅋㅋㅋ

쿠크다스 화이트는 같은 크기의 박스가 288g인데 쿠크다스 화이트에디션은 324g이거든요.

(324-288)/288 x 100 = 12.5 %

반올림해서 13 %라고 생색내지 않는 거 보면 꽤나 정직하네요 ㅎ

총 324g이고 1,788 kcal입니다. 혼합분유 4.4 %, 밀크크럼 0.2 %

?! 왜 제품명이 쿠크다스 화이트에디션이 아닌 쿠크다스 화이트인가요?......

그렇다면 원래 빨간박스에 든건 이름이 뭐지? 하고 찾아보니 쿠크다스 화이트토르테입니다.

ㄷㄷ알아두면 쓸데없는 지식 하나 줍줍 ㅎ

쿠크다스 화이트에디션의 영양정보는 이렇습니다.

유통전용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ㅋㅋ

이렇게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네요. 총 36개입니다ㅎ

겉모습은 쿠크다스 화이트토르테랑 똑같네요.

안의 크림 양도 똑같은 거 같네요.

기존의 쿠크다스 화이트토르테를 먹어본 지 좀 오래돼서 정확한 비교를 하기는 힘들지만 맛은 솔직히 살짝 다른 것 같다는 느낌뿐 큰 차이를 잘 못느끼겠어요.

원재료를 보면 기존의 마스카포네치즈분말 0.2 % 들어가던걸 없애고 혼합분유 함량을 0.1 % 증가시켰는데 원재료 차이가 미미하다보니 맛도 그렇게 느껴지는 게 아닌가 싶네요.

박스가 하얗기에 느낌으로는 우유맛이 더 강하려나하는 생각과 동시에 솔직히 뭐 그냥 단순히 에디션이라는 세 글자를 들고 나왔을 뿐이라 맛에 대한 기대를 크게 했던 것은 아니지만 너무 밋밋한 변화에 당황스러울 따름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줄평 : 쿠크다스형~무슨 맛으로 달라지고 싶었던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