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농심 감튀 겉바속바 레드칠리맛 기름지고 텁텁해_농심얼리어먹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심에서 나온 겉바속바(겉도 바삭 속도 바삭) 감튀 레드칠리맛 신상 과자를 리뷰해볼게요.

2020년 12월에 출시된 농심 신상 과자에요. 잘은 모르겠지만 12월 중순에 출시된 것 같고요.

농심얼리어먹터가 되어보려하지만 살짝 늦은 감도 있네요ㅋㅋㅋ

편의점에서는 출시됐지만 마트에서는 아직 출시가 안된 것 같아요.

GS 25 편의점에서도 팔고 있지만 제가 방문했던 곳에서는 안 팔아서 CU 편의점에서 사왔습니다.

가격은 1,500원

패스트푸드 사이드메뉴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에요.

1봉지의 중량은 60 g, 320 kcal, 칠리양념맛시즈닝 6.1%

보통은 튀김류의 음식들이 겉바속촉할 때 맛있다고 하는데 농심 감튀는 바삭함을 강조하고 싶었는지 겉바속바라고 쓰여있어요. 

정확한 제품명은 '감튀 레드칠리맛'입니다. 독일산 감자플레이크를 사용했고요. 칠리소스맛시즈닝과 토마토분말이 포함되어있는 칠리양념맛시즈닝으로 맛을 냈습니다.

감자튀김 과자임을 감안했을 때 눈에 띄는 특별한 영양정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오리온 오감자의 영양정보랑도 비슷해요.

봉지를 뜯으면 실제 감자튀김 모양인 길다랗고 네모난 과자들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봉지를 뜯을 때 양념시즈닝의 냄새가 확 올라와요.

보기만 해도 엄청 바삭함이 느껴지는 비주얼이에요.

근접샷입니다ㅎ

가끔 구멍이 보이면서 공기층이 있다는 걸 알 수 있거요. 

한 입 베어 물고 과자 단면을 살펴봤어요.

안에도 엄청나게 공기층이 있어요. 안 바삭할 수가 없겠죠?ㅋㅋ

 

먹기 전에는 겉바속바라는 단어를 보고 '엄청 바삭하겠다.', '맛있겠다', '양념감자같은 거니까 안 맛있을 수가 없겠네'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먹어보고 개인적으로 실망을 좀 했습니다.

너무 바삭함만 있고 많이 기름진 느낌이라 텁텁함이 입 안에 가득 남더라고요. 제가 느끼기에는 다른 감자 과자들(포테이토칩, 프링글스, 오감자, 포카칩, 포테토스틱 등)과 비교했을 때 가장 기름지다고 생각합니다.

텁텁함이 입 안 가득하길래 봉지 뒷면을 다시 확인해보니 소맥전분과 소맥분이 들어갔더라고요. 원재료명 부분이 각각 3번째, 5번째에 나와있는 걸보면 적지 않은 양인 것 같은데 이 두 가지가 텁텁함의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시즈닝 맛도 저한테는 그냥 그랬습니다.

60 g짜리 1,500원에 구매해서 그냥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할래요ㅋㅋㅋ

 

한줄평 : 기름지고 텁텁하고 맛은 크게 색다를 게 없어서 개인적으로 실망가득한 과자였습니다.

 

개인적인 후기인 만큼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