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CU편의점 신상 양갱상점스위트 3가지 맛을 한번에 맛볼 수 있어 좋아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6.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의 신상 양갱인 양갱상점 스위트를 리뷰해볼 거에요. 달달한 것이 먹고 싶어져서 CU편의점에 가봤어요. 엄청 이쁘게 생긴 양갱이가 있지 뭡니까?ㅎ 1,500원 정도하려나?하고 계산하러 갔는데 가격은 2,300원이었습니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양갱이 하나가 무슨 2,300원이냐라는 생각을 했는데 먹으니까 납득이 되더군요ㅋㅋㅋㅋㅋ 그렇다고 싸다고 느껴지는 건 아닙니다. 용서해줄 수 있다는 거에요 ㅎ

그냥 볼 땐 양갱이가 한개인 줄 알았어요. 밑에 호박맛, 꿀밤맛, 군고구맛이라고 쓰여있는데 저는 이게 한 양갱이에 3가지맛이 다 들어간 건 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자세히 보면 조그마한 양갱이가 3개인데 포장때문에 경계선이 잘 안보였던거죠. 양갱이는 맛 1개당 35g으로 총 105g이에요. 칼로리는 295kcal입니다. 호박은 4.7%, 고구마는 7%, 밤다이스 1.8%, 잡화꿀 0.8%가 함유되어있어요.

심쿵1번지고구마앙금은 무슨 이름을 저렇게 지었는지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이름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심쿵이겠죠?ㅋㅋㅋㅋㅋ

당류가 39g(1일 영양성분 기준치 39%)으로 예상대로 높네요. 

겉 포장을 뜯고 뚜껑을 열면 이렇게 3가지 맛의 양갱이가 들어있어요. 색이 그라데이션으로 되어있어서 되게 이쁘죠??

양갱이 옆면에도 무슨 맛인지 쓰여있지만 앞면에 그림으로 밤모양, 호박모양, 고구마모양이 그려져 있어서 뭐가 어떤 맛인지 알 수 있어요. 위에서부터 밤맛, 호박맛, 고구마맛이에요.

바쁜 일상 속에 한 숨 돌리는 시간 커피와 함께, 차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 <양갱상점>입니다.라고 쓰여있어요. 먹어보니 달달한게 정말 커피나 차와 함께 간식으로 즐겨도 좋겠더라고요. 양갱의 비닐포장은 뜯는곳이라고 금색 화살표와 함께 쓰여있는 걸 돌돌 돌려찢으면 뜯을 수 있어요. 되게 잘 뜯겨서 기분 좋았어요.

일단 맨 위에 있던 밤맛을 뜯어봤어요. 정말 반듯하게 잘 뜯어졌죠?ㅎㅎ

칼로 잘라서 만든 밤맛 양갱의 단면이에요. 일부러 밤다이스가 있는 부분을 잘랐습니다. 밤은 고소하게 씹히고 달달하고 부드러운 양갱의 식감과 같이 어우러져서 맛있었어요. 작아서 아쉽긴 했습니다. 2,300원에 특별한 맛의 양갱을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좋았는데 개당 가격이 거의 800원에 달하는 만큼 양적인 부분은 아쉬웠어요.

호박맛 양갱의 단면입니다. 호박맛은 호박다이스가 들어갔다던지 어떤 고체가 씹히는 건 없었어요. 원재료 부분을 살펴보면 밤호박퓨레가 들어갔다고 되어있는데요. 퓨레이기 때문에 씹히는 게 없어요. 씹히는게 없다보니 더욱 부드러웠습니다. 보통 양갱이를 생각하면 기본적으로 팥맛이 떠오르는데요. 밤맛을 먹었을 땐 어쨌든 달달한 양갱이다 보니 맛에 대해 크게 생각해보게 되는 건 없었어요. 그만큼 팥맛이나 밤맛은 무난하게 나는 양갱이야~라는 걸 느꼈는데요. 호박맛은 호박의 맛이 강하다보니 오~ 양갱이 맛이 진짜 특이하네? 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밤맛이나 고구마맛을 먹을 때는 못 느꼈던 '특별한 맛의 양갱이다'라는 걸 느끼게 해줬어요.

이건 고구마맛양갱의 단면이에요. 안에 고구마말랭이가 들어가 있어요. 고구마말랭이를 드셔보신 분들은 이 맛을 아실텐데 딱 고구마말랭이맛이에요. 다만 양갱이 안에 고구마말랭이가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양갱의 식감과 고구마말랭이의 특유한 식감을 같이 느낄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보면 호박맛이 제일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아마도 밤맛, 고구마맛에 비해 덜 친숙해서 일 수도 있겠네요. 특별하다는게 절대로 맛없다는 뜻을 갖고 있는 건 아니에요. 

개인적으로 3가지 맛 중에 가장 맛있었던 맛은 밤맛이에요. 밤의 식감과 부드러운 양갱의 맛을 같이 느끼니까 고소함+달달함이 느껴져서 좋더라고요.

 

오랜만에 양갱이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가격적인 부분때문에 자주 먹을 것 같진 않은데 달달한 게 땡기면 가끔은 초콜릿 대신 양갱상점 스위트를 사서 커피나 차와 함께 마실 것 같아요. 

 

한줄평 : 양이 작은데 비해 가격이 세서 조금 아쉽지만 맛을 종류별로 먹을 수 있다는 재미도 있었고 맛도 특별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양갱상점은 양갱상점클래식과 양갱상점스위트로 총 2가지 종류가 있어요. 위에 리뷰했던 것은 양갱상점 스위트이고 양갱상점클래식은 팥맛, 녹차맛, 고구마맛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스위트와 클래식에 둘다 고구마맛이 있다는 건데요. 클래식 고구마맛은 스위트 고구마맛에 비해 색이 더 진하고 어두워요. 나중에 기회되면 양갱상점 클래식을 먹어보고 또 리뷰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ㅎ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