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홀토마토를 이용한 매콤한 새우토마토파스타 만들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5.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판용 토마토스파게티소스가

아닌 홀토마토를 이용하여 스파게티를 

만들어 볼거에요.

남은 새우가 있어서 새우토마토파스타

만들어 보려고 해요.

 

지난번에 올린 소고기토마토스파게티랑

별로 다른 게 없어요.

단지 소고기 대신에 새우를 넣고

소스만 홀토마토로 바꿔준거에요.

하지만 맛은 많이 차이가 나요.

바로 소스때문인데요.

프랑스 가정식 라따뚜이에도

들어가는 홀토마토를 이용하시면

맛있고 색다른 파스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우토마토파스타 재료-----

버터 약간

양파 1/2개

파스타면

소금

홀토마토 1캔

청양고추 1개

새우 5개

치킨파우더 1/3 티스푼

설탕 1/2 테이블스푼

고다치즈

-----------------------------------

먼저 끓는 물 2L에 면을 먹을만큼

넣고 소금을 넣어줍니다.

면에도 소금으로 간이 베어야

나중에 조화롭게 맛있어요.

버터에 다진 양파를 볶아줍니다.

사진찍다가 저처럼 태우지 마시구요.ㅎ

이건 홀토마토인데요.

마트에서 한 캔에 약 2천원이에요.

캔 밖에 그려진 그림같은 토마토가

통째로 5개정도 들어가 있어요.

볶던 양파 위에 홀토마토를 넣어주시고

토마토를 으깨주세요.

너무 잘게 완벽하게 으깨실 필요는

없고 먹기 좋은 크기로만 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설탕 1/2테이블스푼과 

치킨파우더 1/3티스푼 넣어주세요.

설탕은 토마토의 신맛을 잡기 위해서이고

치킨파우더는 없으면 생략하셔도 돼요.

하지만 연두같은 조미료라도 조금

넣으면 맛이 많이 달라지니

약간은 넣는 걸 추천합니다.

면을 건져서 넣은 후에

저는 매콤한걸 좋아하지 때문에 

청양고추 1개를 다져서 넣었어요.

그리고 새우도 넣어줬습니다.

새우도 익히고 뻑뻑한 소스를 좀

묽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면수도 2국자 넣어주세요.

충분히 섞어서 새우를 익혀주시되

너무 오래 익혀서 오버쿡되지는

않도록 해주세요.

사진도 찍고 빨리 못빼서 

생각보다 질퍽해졌네요.

그래도 소스 맛은 맛있어서 

그냥 플레이팅 했어요.

새우를 몇개인지 딱

시각적으로 보이게 플레이팅 했구요.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치즈라곤

고다치즈밖에 없어서

그레이터로 갈아서 약간 뿌려줬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았지만

소스도 원래 먹던 맛하고 다르고

청양고추의 매콤함과

새우의 탱글탱글함 때문에

정말 맛있게 다 먹었어요.

 

사실 이건 양이 2인분에 가까워요.

1인분을 만드실 분들은 

제가 사용한 재료의 1/2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처럼 홀토마토같은 걸 이용해서

토마토소스로 사용해봤는데요.

다음번에는 홀토마토, 토마토페이스트 등을

같이 이용하면서 단순히 양파만 넣지 않고

구운 마늘이나 각종 채소를 이용해서 

풍미 있는 소스도 만들어 보려고 해요.

맛이라는 건 단순히 한 가지 맛만 나는 것보다

좀 더 복합적인 맛이 조화를 이루었을 때

정말 놀라운 맛이 만들어 지거든요.

 

기존에 먹던 토마토소스를 이용한 스파게티가

질리셨다면 저처럼 홀토마토를 이용한

스파게티를 만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