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돼지고기패티를 넣은 수제햄버거만들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5.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제햄버거를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 등심

한 덩이가 남는데 돈가스나 꿔바로우처럼

튀김요리할 식용유가 없어서

뭘 만들까 고민하다가 먹어본 적은 없지만

도전은 해보고 싶은 돼지고기 패티가 들어간

수제 햄버거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다진 돼지고기로 완자요리는 해봤는데

햄버거에 넣어서 먹어본 적은 없고

사실 들어본 적도 본적도 없어요.

돼지고기 패티를 넣어 

수제햄버거만들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돼지고기패티 수제버거재료-----

돼지고기 등심 130g

옥수수전분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달걀 2개

스팸 마일드 2조각

마요네즈 2숟갈

고다치즈 20g

식빵 2개

올리브유 약간

----------------------------------------

돼지고기 패티와 스팸

돼지고기는 잘게 썰어서 다졌어요. 

다진 돼지고기에 달걀물을 약간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막 휘저어

패티모양으로 만들어 줬어요.

전분이나 달걀물이 너무 적게 들어가면

고기가 안 뭉치니 적절하게 넣어주세요.

패티를 구우면서 스팸도 같이 구워주시구요.

돼지고기 등심 패티 

스팸이 다 익으면 패티를 뒤집어줘요.

뒤집고 속 안까지 다 익혀주기 위해서

물 한 숟갈을 후라이팬에 두르고

뚜껑으로 닫아줘요.

증기로 패티를 익히는 거에요.

충분히 익었다 싶으면 접시에 빼주세요.

구운 식빵위에 마요네즈

올리브유로 식빵을 한 쪽 면만 구워주시고

마요네즈 두 숟갈 정도를 발라주세요.

스팸

구운 스팸을 올려주시고

돼지고기 패티 얹히기

돼지고기 패티를 위에 올려주세요.

고다치즈 올리고 녹이기

고다치즈를 그레이터로 갈아서 뿌려주시고

전자렌지에 30초 데워서 치즈를

녹여주세요.

스크램블에그 얹히기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서 위에 올려줍니다.

스크램블 에그는 휘저어서 만들다가

너무 뻑뻑해지지는 않도록 적당히

익혀주세요. 

완성!!

마지막으로 구운 식빵을 올려주면

돼지고기패티로 만든 수제버거 완성입니다 ㅎ

수제버거 단면

먹어보니까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물론 소고기패티로 만든 게 더 맛있었지만

돼지고기패티도 돼지고기 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돼지고기를 적당히 다져서 그런지

식감도 좋고 간도 적절히 소금, 후추로

해둬서 맛있었어요.

스크램블 에그도 부드러워서 맛있었구요.

전체적인 간을 약한데 그래도 스팸이

간을 더해줘서 좋았구요.

다만, 매콤하거나 버거 전체에 조화를

줄만한 소스가 없어서

그나마 마요네즈라도 좀 더 많이 뿌릴 걸 

하는 아쉬움은 좀 있네요.

(스리라차소스가 있으시면 마요네즈랑 1 : 1로

섞어서 수제버거 소스로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밑에 식빵에만 두 숟갈 정도 발라줬는데

위에 식빵에도 두 숟갈 정도 바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집에 양파나 상추, 로메인 같은 채소들이

하나도 없어서 좀 느끼한 버거를 만들게

됐지만 당연히 이런 채소도 넣으면

더 맛있겠죠?ㅎ

혹시 집에 소고기, 돼지고기 상관없이 

오리고기같은 다른 고기 종류도 괜찮으니

패티를 만들어 보시고

남는 재료로 수제버거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꼭 정해진 레시피 없이 맛있을 것 같은

재료를 넣어 자신만의 요리를 만들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