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행복한밥상에서 인생 백반먹고 왔어요(도내동 맛집 인정, 이케아 고양점 방문 후 필수코스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4.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한지 일주일 정도 밖에 안됐지만 진짜 진짜 맛있는 행복한밥상이라는 식당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곧 인터넷에 등록되겠지만 아직은 등록이 안된 상태라서 주소를 알기 힘든데요. 고급 정보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의장로 29-45(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1122-1)입니다ㅎㅎ

사실 이곳은 저랑 같이 일하던 분이 개업을 하셨어요. 1년 넘게 같이 일하면서 제가 많은 걸 배우고 요리에 대해 기본을 가르쳐주신 분입니다. 제 스승님이시죠. 맞아요~처음으로 밝히지만 저 요리합니다ㅋㅋ;

행복한밥상 외관이에요. 이 앞에 주차공간 3~4대 정도되는데요. 여기 자리없으면 근처에 눈치껏^^

일부러 사람이 없을 만한 애매한 오후 3시에 방문했어요. 인테리어 정말 깔끔하고 이쁘지 않나요? 목재를 잘 활용한 인테리어인데 자꾸 눈이 가더라고요ㅎ

테이블 수도 10개 이상인 것 같아요(급하게 사진찍고 수다떠느라 테이블 갯수가 잘 기억이 안나요ㅋㅋㅋ).

전구도 이쁘네요ㅋㅋㅋㅋ밤에 보면 더 이쁠 것 같아요.

제 눈에 다 이쁩니다ㅋㅋㅋㅋㅋ 나중에 저도 가게를 차리면 어떤 컨셉의 인테리어를 할지 모르겠지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것저것 다 찍었어요ㅋㅋㅋㅋ

위에는 전구가 많이 달려있는데요. 이것 덕분에 사진이 아주 잘 찍혀요. 광원이 다양한 위치에 여러개가 있어서 그림자도 안 생기게 사진이 잘 찍혀서 아주 좋습니다ㅎㅎ

메뉴판이에요. 백반은 7,000원으로 점심에 식사하기 좋은 메뉴에요. 2인이상 메뉴를 제외한 메뉴로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뚝배기불고기가 있는데요. 백반에 나오는 국 대신에 해당메뉴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뚝배기불고기(8,000원)입니다. 반찬들이 정갈하고 정말 깔끔하죠?ㅎㅎ 백반(7,000원)을 주문하면 위의 사진에서 뚝배기불고기가 빠지고 뚝배기불고기를 주문하면 윗 사진의 공깃밥 오른쪽에 있는 북엇국이 빠진다고 이해하시면 돼요. 물론 저는 서비스를 받아서 백반에 포함된 북엇국도 먹을 수 있었죠ㅎㅎ

반찬들 정말 깔끔하죠. 이제 근접샷을 보여드릴게요.

엄나무순된장무침(개두릅된장무침)입니다. 결코 저렴한 식재료가 아니에요. 정말 건강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신경 및 통증 완화에 좋기에 관절염 치료에도 많이 쓰이는 재료에요. 사포닌도 풍부해서 기관지에도 좋고요. 당뇨병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쌉싸름한 맛이 나는 반찬이라서 어린이들은 안 좋아할 수도 있지만 저는 씀바귀와 더불어 엄청 좋아하는 음식이에요ㅎㅎ

꽈리고추멸치볶음. 물엿이나 올리고당을 듬뿍넣은 게 아닌 멸치 맛과 꽈리고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잘 볶아진 반찬이에요.

오이맛살무침. 찢은 맛살과 채를 썬 오이, 당근, 적양파가 들어있는 새콤한 무침이에요.

무생채. 이렇게 맛있는 무생채는 못 드셔보셨을 겁니다. 같이 일할 때 이 무생채에 밥 엄청 비벼먹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ㅋㅋ

연근조림. 저는 끈적하고 너무 단 연근조림은 안 좋아하는데요. 이건 간도 딱 맞고 살짝 달달한게 밥반찬으로 진짜 딱이에요ㅎ

열무김치. 잘 익은 열무김치

김치계란말이. 김치가 어딨냐고요?

여기!!ㅋㅋㅋㅋㅋㅋ 씻어낸 김치라 간이 세지 않아서 계란의 맛까지 잘 느껴져요. 사장님의 다양한 종류의 계란말이를 많이 먹어봤는데 이건 오늘 처음 먹어봤어요ㅋㅋㅋ

이게 백반에 포함된 북엇국인데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예전에 같이 일할 때 먹어봤던 것보다 더 맛있었네요ㅋㅋㅋㅋ

계란, 북어, 두부, 무 등이 들어가 있는데 국물 맛이 진짜 깊어요. 해장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건 뚝배기불고기입니다. 팔팔 끓으면서 나와요ㅎ

당면도 들어있고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국물맛도 너무 좋아요. 제가 한식명장 레시피로 만든 뚝배기불고기도 먹어봤는데 그것보다도 훨씬 맛있더라고요. 

그냥 싹싹 다 비웠습니다. 사장님과 함께 같이 일하면서 사장님이 해주시는 밥 정말 많이 먹어봤는데요. 동태탕, 뼈다귀감자탕, 고등어조림, 닭볶음탕, 시래기나물볶음, 온쫄면, 유채나물무침, 씀바귀무침, 깻잎순볶음, 건취나물볶음 등 진짜 다양한 음식들 많이 먹어봤는데요. 진짜 항상 맛있어서 놀랬거든요. 무슨 동태탕전문점도 아니고 그냥 직원 점심으로 끓여주신건데 어떻게 이런 맛이 나지? 싶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가게를 차린다고 하셨을 때 이제 같이 일할 수 없게 돼서 너무너무 아쉬웠지만 이분이 식당을 차리면 도대체 어떤 맛을 내는 식당일까 진짜 기대됐어요. 과장 좀만 보태면 식당차리는 사장님보다 제가 더 설렜을 수도......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곳 주소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의장로 29-45(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1122-1)인데요. 이케아고양점과도 가까워요. 이케아 들렸다가 여기서 식사하시는 거 완전 추천합니다. 

대략 1km 정도 떨어져있어요. 고양원흥동일스위트 7단지 입구 주변에 위치해있습니다.

 

한줄평 : 한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드셔보셔야하는 맛집입니다.

이 글은 얻어먹었지만 정말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