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쿠팡 인기템 멀티탁 사용 후기 무선 led 센서등이라서 활용도가 굿!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30.

LED 센서등 멀티탁 사용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쿠팡 인기템이라고 설명하는 쇼츠를 본 적이 있는데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 한 번 구매해 봤습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 다 말씀드릴게요.

 

LED 센서등 멀티탁

멀티탁이라는 LED 센서등은 충전식이 아니라 건전지를 사용하는 센서등입니다. 매번 충전하는 것보다 다이소에서 건전지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아 이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참고로 AAA건전지 6개를 넣어야 됩니다.

 

 

이렇게 기다랗게 생긴 녀석인데요.

 

3M 테이프로 붙일 수 있는 자석 테이프가 있고 이 자석 테이프를 붙인 자리에 멀티탁을 가져다 대면 착~하고 달라붙는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자석테이프를 붙여서 설치할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욕실의 슬라이드 장 밑, 화장대, 주방 상부장 밑, 침대, 옷장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죠. 가격은 1개 당 12,800원으로 아주 가성비가 좋습니다 ㅎㅎ

 

센서는 어두울 때만 작동하기 때문에 밝은 대낮에는 발광을 하지 않아 전력을 아낄 수가 있죠.

 

저는 옷장에 한 번 설치해봤는데 마음에 들어서 어머니 집에도 붙박이장 안에 설치해 드렸어요.

 

어머니 집 안반 통로에 있는 붙박이장은 문을 열면 주변의 led 매입등의 빛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어둡더라고요. 그래서 멀티탁으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문이 닫혀있을 때에는 불이 안 들어오다가 옷을 꺼내려고 붙박이장 문을 열면 멀티탁에서 불이 들어옵니다. 사용 후 문을 닫으면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알아서 불이 꺼지게 됩니다.

 

멀티탁 장점과 단점

멀티탁의 장점으로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겁니다. 게다가 다른 LED 센서등은 충전식이 많은데 충전식의 경우 C-type이 아닌 5핀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서 충전하는데 번거로움도 생기죠. 멀티탁은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직관적이고 편하게 건전지 교체를 할 수 있어서 편한 것이 또 장점이 되겠습니다.

 

단점으로는 밝기 조절은 할 수 없다는 겁니다. 만약 새벽에 잠에서 깼을 때 너무 어둡기 때문에 센서등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밝기가 밝아서 간접등으로 활용한다고 해도 약간의 눈뽕이 있을 것 같아요.

 

간접등이 아니라 위의 사진처럼 직접등처럼 이용하게 된다면 설치 위치와 눈높이에 따라 눈부심이 있을 수 있어서 설치 위치를 잘 선택해야 됩니다. 만약 눈부심 때문에 옷장 뒤쪽에 설치한다면 문을 열고 닫을 때 센서가 인식을 할 수 없어서 무용지물이니 이점 잘 생각하시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저는 어쨌든 꽤나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적절한 곳에 잘 설치를 해서 정말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집 안의 어두운 장소가 있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제가 말씀드린 단점을 고려해 보시고 괜찮다 싶으시면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ㅎ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