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화장실 유리 파티션 유리문 물때 제거하는 청소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2. 4.

화장실 유리 파티션이나 유리문의 물때는 제거하는 청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장실 유리 파티션 유리문 물때 제거 청소 방법

가정집 화장실에는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리 파티션을 세우기도 하고 유리문까지 설치해서 아예 샤워부스를 만들기도 합니다. 유리가 깨끗할 때는 화장실도 이뻐 보이고 답답하지 않지만 유리에 물때가 끼면 불투명해지면서 지저분하고 정말 별로인데요. 물때 제거하는 방법을 몰라서 청소가 안된다고 하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쉽습니다.

 

청소솔로 닦아보고 잘 지워지지 않아 고민이셨던 분들 이제 거의 완벽하다 싶을 정도로 깨끗해질 겁니다.

 

① 먼저 따뜻한 물을 유리 파티션 또는 유리문에 뿌려주세요.

 

② 수세미에 샴푸 또는 바디워시 같은 걸 한두 번 짜준 후에 유리를 가볍게 닦아줍니다. 물때를 벗겨내겠다는 마음으로 세게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그냥 적당히 문지르기만 해 주시면 됩니다.

 

③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매직블럭에 물을 묻힌 뒤 유리를 빡빡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물로 헹궈내시면 꽤 깨끗하게 닦인 유리를 보실 수 있어요. 덜 닦였다 싶은 부분만 매직 블럭으로 다시 한번 더 집중적으로 닦아주면 물때가 아주 쉽게 제거됩니다.

 

만약 매직 블럭이 없다면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받은 후 치약이나 리스테린을 짜서 섞어준 후 때타월로 유리를 닦아주면 이것도 정말 때가 잘 지워집니다.

 

 

청소 전 후 사진 보이시나요? 10분 만에 정말 깨끗하게 잘 닦아냈습니다. 어머니가 유리 파티션 청소 방법을 모르셔서 유리 파티션을 교체해야 하나 고민 중이셨는데 제가 금방 해결해 드리니까 놀래시더라고요 ㅎ
(참고로, 제 집은 2년 만에 유리 파티션 청소했는데 그래도 아주 잘 닦이더라고요 ㅎㅎ)

 

매직블록이나 때타월로 닦을 때는 좀 힘을 줘야 해서 조금은 힘들긴 하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청소된 유리를 보면 뿌듯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