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중국당면 까르보나라 파스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5. 5.

오늘은 처음으로

나만의 요리 카테고리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ㅎㅎ

별거는 아니지만 오늘 해먹은 

점심식사인

중국당면 까르보나라 파스타에요.

오랜만에 파스타나 해먹을까 해서

재료를 살펴봤더니 파스타면이

없더라구요ㅠ

그래서 파스타면 대신에 중국당면을

이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중국당면은 일반적인 당면에 비해서 

넓적하고 더 쫀득한 식감을 갖고 있어요.

 

자~그럼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재료준비

먼저 준비한 재료는

마늘, 양파, 베이컨, 중국당면,

생크림, 우유, 버터, 달걀노른자에요.

사진에는 없지만 당연히 소금도

필요하답니다.

일단 버터를 녹인 후에 

양파, 마늘, 베이컨을 익혀줘요.

베이컨은 바싹 익혀야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배가 되기 때문에

넉넉히 익혀주어야 해요.

흐물흐물한 베이컨은 별로에요.

 

요리과정1

바삭하게 익혀졌죠? ㅎㅎ

이때 생크림을 넣고 우유를 넣은 후에

소금으로 간을 해줘요.

한 번에 소금을 너무 많이 넣으면

생크림이나 우유가 부족할 때

되돌릴방법이 없으니

조금씩 넣어가면서

알맞은 간을 찾으시면 돼요.

면을 넣으면 좀 싱거워지니까

소스는 간이 조금 세게 되어야해요.

요리과정2

삶은 중국당면을 건져내어서

찬물에 씻어내야 전분이 씻겨내려가서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아요.

그냥 찬물에 대충 휘리릭 하시면 안되고

손으로 비벼주면서 전분기를

충분히 빼주어야 한답니다.

이 방법으로 당면의 전분기를

충분하게 빼주면 

잡채하실 때도 유용해요.

시간이 지나도 전혀 불지 않거든요.

모르셨던 분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리과정3

면을 넣어주었으면 충분히 섞어줍니다.

충분히 잘 섞였다 싶을 때

면과 재료를 함께 먹으면서

간을 봐주면 좋아요.

소스와 면이 어우러졌을 때

간이 적절한가를 판단할 수 있거든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조금 더

넣어주면 좋아요.

참고로, 소금도 종류마다 

맛이 천차만별이에요.

시장에서 엄청싸게 파는 저렴한 소금은

천일염이나 신안소금 같은 것에 비해

정말 맛없이 짜기만 해요.

소금이 비싸봐야 엄청 비싸지는 

않기 때문에 비교적으로

좀 비싼 좋은 소금을 권장합니다.

 

중국당면까르보나라

달걀노른자를 미리 분리해놨더니

준비했던 접시와 붙어버려서

결국 터졌어요ㅠ

다음에는 꼭

플레이팅 직전에 달걀 노른자를

준비해야겠어요~

원래 크림소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까르보나라의 맛있는 맛을 

아실거에요 ㅎ

저기에 페퍼론치노나 청양고추라도 

넣었으면 느끼하지 않고 좋았겠지만

오늘은 재료가 없어서 넣질 

못했네요.

조금 아쉽지만 

맛은 있었어요.

일반 파스타면으로 만든 것에 비해서

중국당면이 굉장히 쫀득하기 때문에

이것도 매력이 있더라구요.

집에 다른 재료는 있지만

파스타면이 없다면

중국당면이나 일반당면으로

대체해도 좋을 것 같아요.

포스팅 완료하기 전에 

혹시나 해서 검색해보니까

중국당면까르보나라해먹은 사람이

생각보다 많네요;;ㅋㅋ

 

참고로 달걀 노른자른자를 같이 

드실 거라면 조리 중에 불을 끄고

넣은 후에 비벼주세요.

안그러면 노른자가 막 익허버려서

보기도 안 좋고

원하는 고소한 맛도 잘 안날 거에요.

달걀 노른자는 기호에 맞게 1~4개까지

마음껏 조절해가면서 드시면 됩니다.

사실 4개정도 넣으면 정말 맛있어요.

꼭 한 번 해드셔 보길 바래요~

그럼 오늘 중국당면까르보나라요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