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 일산본점, 해물누룽지탕 먹은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5.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 입구에 위치한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 일산본점을 리뷰해볼게요. 지인 추천으로 가본 곳인데요. 제가 워낙 누룽지탕을 좋아하다보니 가보게 됐어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지인이 추천해줬을 땐 "애니골 입구에 그런 식당이 있어?" 이랬는데 막상 가보니까 간판을 많이 봤던 곳이더라고요ㅋㅋㅋㅋ별 생각없이 지나가다보니 기억이 안났던것 같아요.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는 골프장이랑 공간을 같이 사용하기에 굉장히 넓어요.

누룽지탕 종류는 간단하게 2가지에요. 해물누룽지탕과 전복누룽지탕이 있는데요. 전복누룽지탕은 전복이 2마리가 들어가요.

누룽지탕을 제외한 메뉴로는 찹쌀탕수육과 해물파전이 있어요.

반찬으로는 백김치, 배추김치, 동치미, 샐러드가 나와요. 해물누룽지탕은 주문하니까 엄청 빨리 나왔어요. 직원이 카트에 싣고 가져와서 뜨거운 뚝배기에 누룽지와 누룽지탕국물을 직접 넣어줘요.

뚝배기 안에 든 양도 푸짐하고 해물도 상태 좋아요. 

그냥 떠먹기에는 굉장히 뜨거워서 개인접시에 덜어서 먹어야되는데요. 계속 덜어먹다보면 처음에 눈으로 봤던 양보다 더 많이 먹는 느낌이에요ㅋㅋㅋㅋㅋㅋ 오징어, 위소라, 절단쭈꾸미, 칵테일새우, 양송이버섯, 목이버섯, 마늘, 피망, 청경채, 죽순, 누룽지 등이 들어가 있는데요. 해물이 아주 많은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충분하다 싶은 양이었어요ㅎㅎ

사실 이 식당은 작년 9월 중순에 방문했었는데요. 몇주 전에 리뷰했던 덕이동의 더누룽지라는 곳과 비교해본다면 상대적으로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의 국물이 전분이 덜 들어간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국물이 너무 묽은 건 아닌데요. 그냥 덕이동의 더누룽지가 국물에 전분을 엄청 때려박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누룽지보다 전민규의황제누룽지탕의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큰 차이는 아니라서 크게 신경은 안 쓰이네요. 이곳 누룽지탕도 꽤 맛있게 먹었지만 그렇다고 "사람들이 이정도로 많이 몰려들만한 맛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작년 9월 중순이면 코로나 2차 이후로 다른 식당들은 굉장히 손님이 적을 때인데 엄청나게 넓은 홀이 거의 가득찰 정도로 손님이 많았고 이 식당의 홀직원도 8명이었어요. 다른 사람들한테 들어봐도 이집은 항상 사람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누룽지탕은 더누룽지가 조금 더 맛있는 느낌이었는데 각자 취향이 다르니 누룽지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두 곳을 모두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한줄평 : 일산에서 유명한 누룽지탕 맛집 중 한곳인데 궁금하신 분은 가보시길^^

이 글은 제 돈 주고 누룽지탕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