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애니골 청초수물회 일산점, 해전물회와 섭국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9.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에 위치한 청초수물회 일산점을 리뷰해볼거에요. 제가 지난 달에 리뷰를 했다가 다음메인에 올라간 맛집 중 하나죠ㅎ 

 

2021.08.17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일산 애니골 청초수물회 일산점, 정말 깔끔하고 매콤하게 맛있는 물회 맛집

 

일산 애니골 청초수물회 일산점, 정말 깔끔하고 매콤하게 맛있는 물회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애니골길에 위치한 청초수물회 일산점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코로나 시국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장사가 엄청나게 잘되고 있어요. 식당 앞과 옆에 주차공간

gordonoliver.tistory.com

 

 

대한민국 최초 물회전문점ㅋㅋㅋㅋㅋ 지난번에도 언급했다시피 믿을 수 없는 표현입니다.

 

 

여기 오면 보통 대부분이 해전물회를 먹어요. 물회전문점이기 때문이고 가장 대표 메뉴에요. 1인분은 24,000원이고 2인분은 43,000원이라 저는 2인짜리로 주문을 했어요. 지난번과 같이 2인분짜리로 주문했는데 이날은 해삼의 재료부족으로 전복으로 대체된다고 주문할 때 말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위 사진의 메뉴판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바다사정으로 인하여 해삼수급이 어려울 경우 해삼대신 전복을 사용한다고 나와있어요. 해삼이 없을 경우는 전복이 총 2마리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섭국(12,000원)을 주문했어요. 섭국은 홍합살만 발라낸 홍합과 소라살, 부추, 버섯, 달걀을 넣고 끓인 뜨거운 국물 요리인데요. 청초수만의 숙성된 장을 넣었대요. 제가 섭국을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궁금해서 주문한 메뉴에요ㅋㅋㅋㅋ 2명이서 방문해 해전물회(2인)와 섭국만 주문했는데 벌써 55,000원이네요ㅋㅋㅋㅋ 아는 형님이 사준다고 해서 다행입니다ㅎㅎ

 

 

해전물회(43,000원)와 섭국(12,000원)이 나왔어요. 확실히 해삼대신에 전복이 나오니까 해전물회의 비주얼이 지난번만 못하네요.

 

 

 

밑반찬으로는 김치, 고동

 

 

인절미, 오징어젓갈, 콩자반, 마카로니샐러드가 나와요. 여기 인절미도 엄청 쫄깃하고 맛있어서 갈때마다 인절미는 한번 더 리필해먹게 됩니다ㅎ

 

 

드디어 궁금했던 섭국입니다ㅎㅎ 홍합살만 발라내어 청초수만의 숙성된 장을 넣고 끓인 국물 요리인데요. 

 

 

막 엄청나게 매운 것도 아니고 알맞게 매콤하고요. 홍합살에서 우러나온 해산물 향이 가득한 국물을 먹을 때마다 감칠맛이 장난아니에요. 밥말아 먹어도 너무 맛있고요. 해장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청초수만의 숙성된 장은 없지만 나중에 홍합사다가 홍합살만 발라내서 이렇게 얼큰하게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가.......... 아 너무 번거로우니까 자제해야죠ㅎㅎ

 

 

해삼 대신 전복으로 대체된 해전물회~

 

 

날치알

 

 

전복은 정말 얇게 잘 썰었어요. 최대한 많아 보이게 얇게 썰고 최대한 펼쳐서 플레이팅 해야죠ㅋㅋㅋㅋ

전복도 싱싱하고 아주 좋아요ㅎ

 

 

 

멍게와 무슨 생선인지는 모르겠는 횟감이 썰어져 있어요.

 

 

맨 밑에는 매콤 달콤한 육수가 있는데 처음에는 좀 얼어져 있어서 섞어주다 보면 슬슬 녹아요. 

 

 

마구마구 섞어준 뒤에는 

 

 

개인 접시에 담아 먹으면 됩니다ㅎㅎ 육수 맛이 확실히 맛은 진짜 있습니다ㅎㅎ 

 

 

국수까지 넣어 비벼먹으면 핵꿀맛이죠ㅎㅎ 

근데 역시나 아쉬웠던 점은 해삼 대신에 전복으로 교체된 부분인데요. 해삼이 들어갈 땐 잘린 해삼의 조각 수가 대체된 잘린 전복 조각 수에 비해 훨씬 많았어요~ 그런데 전복으로 대체되니까 씹을거리가 비교적 많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바다사정으로 해삼수급이 어렵다는데 솔직히 결코 저렴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번부터는 해삼이 있는지부터 전화로 물어보고 방문해야겠습니다ㅋㅋㅋㅋ

 

한줄평 : 섭국은 홍합살이 많이 들어가서 감칠맛이 정말 좋은 국물 요리이고, 해전물회는 해삼이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해야겠다ㅎ

이 글은 제 돈주고 물회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