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성석동 또와토종순대국 반찬으로 뜨거운 계란찜까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25.

일산 성석동에 위치한 또와토종순대국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뜨근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 방문한 곳인데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고 양도 푸짐하네요 ㅎ

 

 

일산 성석동 또와토종순대국

고봉로에 위치해 있는데요. 가게 앞에 공터가 있어서 주차는 하기 편한 곳입니다. 식당이 메인 도로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터가 약간 있어서 조금 깊숙이 있습니다.

 

요즘 순대국이 보통 9천원인데 여긴 기본 순대국이 8천원입니다. 게다가 아바이토종순대국이라서 안에 들어있는 순대도 찰순대가 아니고 아바이순대입니다.

 

아바이토종순대국(8,000원)입니다. 참고로 얼큰으로 시키면 9,000원이에요. 이렇게 순대국만 시켰는데도 반찬이 계란찜까지 나오는 게 아주 인상적인데요 ㅎ 

 

그거 아시나요? 계란찜에 물을 많이 섞으면 익힐 때 부풀어 올랐다가 다시 푹 가라앉아요. 하지만 또와토종순대국 계란찜은 계란도 넉넉히 들어가서 계란찜이 가라앉지 않고 딱 부피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기본반찬으로 주는 계란찜인데도 나름 퀄리티가 좋았어요.

 

김치도 맛있고 궁채나물로 만든 장아찌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안에 든 순대와 고기도 푸짐하죠?ㅎㅎ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저는 들깨가루까지 넣어서 먹었습니다. 

 

 

뜨거워서 그릇에 적당량 덜어놓고 먹는 중인데 아바이 순대만 있는 거 보이시죠?ㅎㅎ 아바이순대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딱 맞는 순대국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반찬도 훌륭한 순대국 맛집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