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인절미맛 꼬북칩 달콤고소하긴 한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6.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리뷰하기 뒷북이지만 얼마 전까지 꼬북칩의 신상이라고 부를 수 있었던 인절미맛 꼬북칩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구멍가게24란 곳에서 구매했어요. 이곳에는 아이스크림과 과자, 냉동식품, 음료, 장난감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관리하시는 사장님이 매일 왔다갔다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잘 이용되고 있더라고요. 아이스크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을거리를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반 아이스크림 할인매장보다 더 발걸음이 향하더라고요ㅎ 어쨌든 이곳에서 구매했는데 구매했던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나질 않지만 원래 가격이 1,500원이에요ㅋㅋㅋㅋ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ㅎㅎ 꼬북칩 인절미맛은 기존의 꼬북칩 모양에 인절미 맛이 입혀진 건데요. 콩가루가 달콤고소하다고 우측하단에서 알려주고 있어요.

얼마나 달콤하고 얼마나 고소한지는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ㅋㅋㅋㅋ

인절미소스를 바르고 볶음 콩가루와 설탕을 뿌려 달콤 고소한 인절미맛 꼬북칩을 완성했다고 합니다ㅎ

인절미맛 꼬북칩 봉지의 크기가 한개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는 총 내용량이 80g 짜리를 먹어봤어요. 칼로리는 30g당 165kcal라고 합니다.

인절미맛 시즈닝에는 볶음콩가루, 포도당, 결정과당, 전지분유, 기타설탕, 아스파탐이 들어가 있고요. 겉에 정백당과 피넛버터, 땅콩페이스트 등이 더 어우러져 맛을 내고 있어요.

이렇게 기존 오리지널 꼬북칩에 인절미맛 시즈닝 등이 꽤 많이 코팅된 듯한 느낌의 비주얼입니다.

비주얼도 이렇지만 향도 인절미스런 고소한 향이 확 올라와요.

식감은 네겹으로 이루어진 모양의 꼬북칩 특징답게 바삭한 느낌이 좋고요. 맛은 말그대로 달콤고소합니다. 그런데 제 기준에서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먹다보니 이 달콤하고 달달한 맛때문에 중간부터는 질리더라고요. 더 달다고 하더라도 아예 초코맛처럼 달달함을 목적으로 한듯 달았으면 왠지 안 질렸을 것 같은데 단맛의 스타일이 달라서 일까요? 조금 일찍 질려버렸어요. 초코츄러스맛 꼬북칩도 있던데 이건 맛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사실 먹어보진 않았지만 인절미맛보단 초코츄러스맛이 더 맛있을 것 같아요ㅋㅋ

 

한줄평 : 달콤고소한 맛에 처음에는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조금 빨리 질려버리는 맛이었어요.

이 글은 제 돈주고 과자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