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GS편의점 신상/미원라면, 안 맛있을 수가 없지(L-글루탐산나트륨과 상세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6.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달에 새로 출시한 미원라면이라는 걸 리뷰해볼거에요. 처음에 편의점에 방문했을 때 깜짝놀랐어요. 미원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MSG라고 생각하고 몸에 안 좋다라는 인식도 있잖아요.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문제없다고 하는데 사실 이건 담배도 몸에 좋다고 하던 시절이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조심스러워요. 알고보니 작년에 미원맛소금팝콘이란 걸 출시했는데 꽤나 인기였더라고요. 미원라면은 미원맛소금팝콘의 2탄인 셈입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가격은 1,500원으로 보통입니다. 제가 구매할 때 당시에는 2+1 행사 중이었어요.

실제 조미료 미원은 이렇게 생겼는데 가마솥 모양이 똑같네요. 미원 찐입니다ㅋㅋㅋㅋㅋ 저는 뭐 미원을 딱히 깔 생각은 없는데요. 중간에도 소금, 식초, 후추와 같이 안전하다고 되어있고 맨 밑에도 WHO(세계보건기구), FAO(세계식량농업기구), FDA(미국식품의약국)을 언급하면서 또 안전한 물질로 분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뒤에는 Q&A까지 나와있어요. 재차 안전하다고 하는 걸 봐서 좀 느낌이 그렇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65년 맛의 기원, 미원라면. 감칠맛의 끝판왕일것 같아요. 칼로리 밑에 감칠맛이라고 쓰여있기 때문이죠ㅎ 내용량은 105g에 칼로리가 460kcal입니다.

원재료명을 보면 면과 스프로 나뉘어져 쓰여있는데요. 면은 건너뛰고 스프를 보면 맨 처음에 나오는게 L-글루탐산나트륨이에요. 대놓고 이건 미원을 넣은 라면이야라는 이름으로 출시를 했으니 당연히 예상했던 바입니다ㅎ

스프에는 L-글루탐산나트륨 이외에도 장수베이스, 육개장양념분말, 효모추출물, 양념갈비맛분말, 맛베이스에스, 정백당, 조미맛분, 양념간장분, 정제염, 지미강화육수분말, 볶음양념분말, 마늘분말, 발효간장베이스, 소고기베이스, 매운양념분말, 비프풍미분, 향미증진제1, 혼합제제(영양강화제, 향미증진제), 비프향분말, 식물성크림분말, 매운조미고추맛분, 향미증진제2, 혼합양념분말, 흑후추분말, 파프리카추출물, 칠리추출물, 비프맛시즈님오일, 비프플레이버, 조미비프맛후레이크, 건파, 건청경채후레이크, 건당근 후레이크가 들어있어요.

스프에 진짜 많은 것들이 들어가네요. 

나트륨은 1,63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이 82%에요. 2000mg을 초과하는 라면도 있어 충격적이진 않지만 그래도 나트륨 비중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조리방법은 일반 라면과 같아요.

면도 크게 특별한 점은 없는 것 같고요.

스프도 그냥 겉보기에는 그냥 라면 스프구나 정도에요.

끓는 물을 붓고 4분의 기다림

4분이 흐르고 드디어 미원라면 먹기 직전입니다.

고기도 좀 들어간데다가 면의 식감도 마음에 들었어요. 라면 국물맛이 제가 먹기전에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고 사실 안 드셔본 분들 중에서도 미원라면이라고 하면 국물맛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아요. 국물맛은 생각보다 매콤해서 맵찌들은 막 도전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무파마라면의 국물맛과 굉장히 흡사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매운 맛의 느낌도 그렇고 여러방면에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파마를 안 먹어본지 꽤 오래돼서 이 느낌이 아주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이쯤되면 무파마도 L-글루탐산나트륨을 엄청 넣은게 아닌가 싶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합리적 의심 아닙니까? 매운 라면을 좋아하신다면 맛 부분에서 꽤 추천하고 싶은 맛이었고 맛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시다면 한번 드셔보세요ㅎㅎ 저는 아직까지 논란이 있는 L-글루탐산나트륨에 대해 좀 조심스럽게 생각하는 편이라서(생각보다 많은 제품에 들어가서 아예 안 먹을 순 없지만......) 맛있다고 막 사먹을 것 같진 않아요. 마음 편히 생각하고 드실 분들이라면 아마 여러개 사놓고 드시지 않을까 싶네요ㅎ

 

한줄평 : 미원이 들어갔는데 당연히 맛은 있는데 생각보다는 매운맛이 강하니 주의하세요.

이 글은 제 돈주고 라면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