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CU편의점/자연면 투움바파스타, 요리수 대신 우유를 넣으세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6.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연면 투움바파스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약 한달 전에 먹은 것 같은데 이제서야 리뷰를 올리게 됐네요. 사실 이렇게 밀키트로 되어있는 파스타를 먹어보고 괜찮다고 느낀 적이 없는데 요즘 파스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들이 먹기 좋게 편의점에 나오고 있는 경우가 많아 좀 나아졌으려나? 하는 마음에 자꾸 도전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CU편의점의 투움바파스타의 가격은 3,500원으로 꽤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편의점에서 밀키트를 거의 5천원 돈 주고 산다음에 실망스러운 맛이면 굉장히 기분이 좋지 못한데 이정도 가격이면 그냥 먹어볼만한 것 같습니다ㅋㅋ

이렇게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고요. 냉장보관해야하는 제품입니다.

치즈분말 중 파마산치즈 36% 함유, 총 내용량은 239.5g이고 칼로리는 485kcal로 생각보단 칼로리가 낮았어요. 면은 숙면입니다. 곧 자러가야겠네요 ㅈㅅ

투움바 파스타 조리방법이 나와있어요. 용기 안에 들어있는 면, 분말스프, 요리수를 다 넣고 가정용 전자레인지 700W 기준으로 2분 30초간 돌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치즈분말을 뿌려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별로 어렵지 않은 조리방법입니다.

면은 프레치네건면을 사용했고요. 각종 크림류 재료와 매운맛을 더해주기 위해 매운양념분말까지 들어있어요.

나트륨과 지방이 좀 있는 편이지만 컵라면에 비하면 훨씬 괜찮은 수치입니다.

포장을 뜯으면 제일 밑에 면이 들어있고 그 위에 분말스프, 치즈가루, 그 위에는 요리수가 들어있어요.

치즈가루의 정확한 명칭은 디엘레드페퍼 치즈파우더네요. 제발 매콤한 맛을 잘 살려주길 ㅎㅎㅎ

요리수 대신 우유 60ml를 넣으면 더 고소하게 즐기실 수 있다는 말에 따라 저는 집에 우유가 있기에 요리수 대신 우유를 사용해봤어요.

이렇게 다 넣어줍니다. 이제 골고루 섞어줘야되는데요. 이게 살짝 번거로워요ㅋㅋㅋㅋㅋ

면이 서로 어느정도는 달라붙어있기 때문에 떼어내면서 분말과 우유랑 섞는다는게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고요ㅋㅋㅋㅋ 좀 짜증도 나고......내가 왜 이걸샀나......싶은데 일단 섞자~하면서 우유도 몇방울 튀기고........ㅋㅋㅋㅋㅋㅋ밀키트는 이런게 좀 번거로워요ㅋㅋㅋㅋ

다 섞고 전자레인지 700W에 2분 30초 동안 돌리면서 분노를 가라앉혔어요.

디엘레드페퍼 치즈파우더는 이 타이밍에 넣어주고 섞어주면 됩니다.

이제 다 섞었으니 먹어볼게요ㅎ

기존에 밀키트에 포함되어 있던 요리수를 사용하면 어떤 맛이 날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우유를 넣어서 그런지 3,500원치고 기대 이상이었어요. 살짝 꾸덕함 감도 있었고 면 식감도 은근 괜찮더라고요. 너무 푹 삶은 느낌나는 면을 안 좋아하는데 이건 씹는 식감이 있었어요. 맛 밸런스가 매장에서 파는 투움바파스타랑 비교한다면 무리가 있겠지만 가격대비 맛은 꽤 괜찮았다고 할 수 있어요. 저는 그리고 매운맛이 부족한 것 같아서 다음에 한번 더 사먹게 된다면 여기에 곱게 갈아놓은 베트남고추도 조금 넣어주고 고다치즈를 그레이터에 조금 갈아서 넣을 것 같아요ㅎㅎ 저를 믿으신다면 이렇게 한번 요리해보세요. 원래 요리수 대체로 우유 60ml지만 우유 80ml를 넣으시고 곱게 갈아놓은 베트남고추 1/2 티스푼을 넣고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또는 그라나파다노 또는 고다치즈 등을 조금 갈아서 넣은 후 뒤적뒤적 섞어서 드시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한줄평 : 가격대비 맛이 꽤 괜찮은 제품이나 매운맛이 거의 없어서 살짝 아쉽기도 함

이 글은 제 돈주고 파스타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