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유튜브 채널 가입 멤버십 정기결제 취소하는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3.

유튜브 채널 가입 멤버십이 정기결제되고 있을 때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취소할 수 있어요.

 

유튜브 채널 멤버십 정기결제 취소 방법

PC와 모바일에서 둘 다 취소가 가능하고 루트가 거의 비슷한데요.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할 테니 모바일에서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모바일에서 정기결제 취소 방법

유튜브 앱 실행 후 로그인 --> 본인의 프로필을 클릭 --> 구매항목 및 멤버십 --> 채널 멤버십 --> 취소하고 싶은 채널을 선택 --> Google Play에서 관리 --> 하단의 '구독 취소' --> 구독 취소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독 취소를 하면 매달 정기 결제되던 멤버십 비용이 결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결제 예정일 전에 구독 취소를 해야 됩니다. 예를 들어, 후원하던 채널의 결제 예정일이 1월 10일이라면 1월 10일 이전에 구독 취소를 하셔야 1월부터 후원을 멈추게 되는 겁니다.

 

 

근데 결제 예정일보다 하루 일찍 결제가 되던 것 알고 계셨나요? 결제 예정일이 1월 10일이라면 실제로는 1월 9일날 돈이 빠져나갑니다. 근데 이건 결제 예정일로부터 하루 전에 계좌가 거래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가결제라서 실제로는 돈이 빠져나갔지만 구글에서는 결제 내역을 찾아볼 수가 없어요. 이렇게 하루 전에 가결제가 된 상태에서 결제예정일이 되기 전에 구독 취소를 하시면 결제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내일인 1월 4일이 결제 예정일이라서 오늘인 1월 3일에 취소하려고 했는데 결제가 오늘 돼서 당황했어요. 구독 취소해 놓으면 자동으로 취소되고 가결제된 금액은 정상 환불 처리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