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agoda nice 부정 결제된 것 취소하는 방법(무조건 취소 가능)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1.

agoda nice 부정 결제 사기당하셨나요? 아마도 검색해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본인 또는 지인이 Agoda_NICE에서 부정거래를 당하셨을 겁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agoda nice 부정 결제 사기 결제 취소하는 방법

부정 결제 사기에 대한 후기는 4년 전 글도 있는 것을 보니 꽤나 오래된 것 같습니다. 4년 전 사기 당하셨던 분께 연락해 보니 은행, 카드사, 경찰서에서 미온적인 태도를 보여 힘들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은행, 카드사는 서로 나 몰라라 하고 경찰서는 사이버수사팀이 절차대로 진행하면 최소 6개월 걸린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어쨌든 강하게 밀어붙여야 된다는 것을 강조하셔서 저도 그렇게 해봤습니다.

 

 

 

저는 신한카드가 부정 결제되었기 때문에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은 거래 건이 발생했는데 제 아이디로 agoda에 로그인을 해봐도 결제된 예약건이 없는 것으로 보아 그냥 개인정보 뺐겨서 결제된 것 같다고 신고했습니다.

 

 

신한카드에서는 승인번호를 알려줄테니 agoda nice에 전화해서 취소 요청을 하라며 업체 연락처도 알려줬습니다.

참고로 Agoda_NICE 연락처는 02-1661-0808입니다.

 

업체에 전화를 하니 자기네들은 결제 대행사여서 그냥 결제 대행만 해줄 뿐 권한이 없으니 아고다페이먼츠코리아에 이메일 보내서 해결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근데 여기서 정말 웃긴 건 이메일을 보낼 때 결제증빙이미지, 카드뒷번호 4자리, 투숙일자, 숙소이름을 적어서 보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결제한 게 아닌데 투숙일자랑 숙소이름을 어떻게 알겠습니까?!

 

다시 신한카드에 전화해서 알려주신 업체로 전화를 해보니 또 다른 곳으로 이메일 보내서 알아서 해결하라는 식으로만 나온다. 게다가 기재할 수 없는 내가 모르는 정보까지 적어서 보내야 된다고 하니 신한카드에서 공문요청을 하겠다고 합니다.

참고로, 공문요청을 보내면 일정 기간 안에 왜 취소할 수 없는지에 대한 답변이 무조건 와야된다고 하더라고요.

 

공문요청한 지 일주일 만에 모두 다 결제 취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부정 결제 건에 대한 결제 취소를 받아내려면 결국 공문요청을 하면 되는 것인데 이렇게 글을 길게 적은 이유는 자세하게 말씀드려야 카드사에 정확하게 따지실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 저는 총 2건의 부정 결제가 있었는데 모두 결제 취소를 받아낼 수 있었고 제 사례가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결제 취소 받는 방법 간단 요약

① 카드사에 전화해서 부정 결제가 일어났음을 신고하고 승인번호와 부정 결제한 업체 전화번호를 받는다.

② Agoda_NICE에 전화해서 따지고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을 기다렸단 듯이 받는다.

③ 다시 카드사에 전화해서 "Agoda_NICE는 자기네들은 결제만 대행해줄 뿐이라면서 아고다페이먼츠코리아에 이메일 보내서 해결하라고 하더라. 근데 본인이 결제한 게 아니라서 알고 싶어도 알 수 없는 정보까지 적어서 이메일을 보내라더라. 이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니 카드사에서 공문요청을 해달라. 이런 부정 결제된 후기들을 보니 공문요청을 통해 결제 취소를 하더라"라고 말하면서 공문요청을 요청하세요.

④ 시간이 지나면 신용카드 승인취소 문자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공문요청이 솔직히 뭔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카드사에 업체에 공문요청을 하면 무조건 일정 기간 안에 답변을 줘야되는 시스템이고 이때 말도 안 되는 이유로 환불이나 결제 취소를 안 해주면 업체가 불이익을 받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카드사 결제가 안 되게 다 막아버린다던지......)

 

참고로, 꼭 부정 결제된 카드는 사용 정지 신청하시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으세요. 가지고 있으면 똑같은 수법에 또 부정결제를 당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