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자동차환급금 조회 방법 알려드려요. 농협은행 NH BANK 홈페이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3.

자동차환급금 조회 방법 궁금하신가요? 자동차환급금은 자동차는 5년 이상 탔다면 꼭 한 번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ㅎ

 

자동차환급금 조회 방법 / 농협은행일 경우

자동차환급금이 뭔지는 잘 모르셔도 어쨌든 본인에게도 해당이 되는지 조회해보고 싶은 마음이 크실 겁니다. 제가 찾아보니 자동차환급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만 많이들 얘기하고 조회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려주는 곳이 별로 없더라고요.

 

자동차환급금 상환해주는 은행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서울과 인천은 신한은행, 부산은 부산은행, 대구는 대구은행, 광주는 광주은행, 대전과 세종은 하나은행, 전북은 전북은행, 경기지역을 포함한 나머지 지역들은 농협은행입니다. 제가 경기도에 살기도 하고 농협은행인 곳이 전국적으로 비중이 가장 크니 농협은행을 예로 들어 자동차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H BANK 홈페이지 접속 --> 금융인증서 로그인(농협은행 계좌 없어도 로그인 가능) --> 홈페이지 상단의 공과금 탭에서 '미상환채권조회/상환' --> 전체조회 결과를 확인

 

저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자동차환급금 조회에 결과가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상환받을 수 있는 채권이 있다면 꽤나 큰돈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본인한테 해당이 안 되더라도 확인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5년 이상 자동차를 탄 사람 중에 누구는 상환받고 누구는 못 받고 해서 "왜 나만 못받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공채 매입을 한 사람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고, 공채 할인을 받은 사람은 환급금이 해당 안 되는 겁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를 살 때 공채 매입을 300만원 주고 사서 자동차를 5300만원에 구매한 사람은 300만원 원금과 이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고, 공채 매입이 아닌 공채 할인을 선택해서 10만원 할인을 받고 4990만원에 자동차를 구매했다면 환급금이 없는 겁니다.

 

환급금을 받을 사람에 비해 못 받는 사람이 자동차를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환급금 본인만 못 돌려받는다고 속상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