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브리타 정수기 필터 수거 신청방법, 쓰레기도 줄이고 재활용도 되고!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7.

브리타 정수기 필터 수거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사용한 필터들이 쌓이는데요. 모아뒀다가 수거 신청하면 정말 편하고 재활용도 됩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 버리는 법

브리타 정수기 필터의 바깥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그 안에는 필터 역할을 해주는 활성탄이 들어가 있습니다. 즉, 필터를 사용하고 나서 플라스틱으로 바로 재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분해를 한 후 각 재료마다 따로 처분을 해야 합니다. 근데 이렇게 번거로운 방법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그대로 모아뒀다가 수거를 해가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브리타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되는데요. 간단한 회원가입과 신청을 통해 금방 수거해 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 수거 신청 방법

브리타 정수기 필터 수거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먼저 알려드릴 점은요. 브리타 필터가 최소 9개가 쌓여야 수거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래는 최소 수량이 6개였지만 2023년부터는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9개로 최소 수량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사용하고 난 브리타 필터를 모으던 박스가 6개만 담기에는 조금 커서 10개를 모았는데 다행히 9개 이상이라 바로 수거 신청을 할 수 있었어요.

 

브리타 그린 리프 멤버십 캠페인 홈페이지 접속

② 온라인 수거 --> 참여신청

③ 로그인

④ 온라인 수거 신청하기

 

 

바로 수거 신청 접수가 완료돼서 회원가입할 때 입력했던 주소로 택배 기사님이 방문 수거해 가십니다. 영업일 기준 3~4일내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되어있지만 제 경우에는 일요일 밤에 수거 신청을 하니 바로 다음날 수거해 가시더라고요.

 

아무 종이박스 안에 브리타 필터를 최소 9개 이상 넣고 테이프로 포장한 후 브리타 필터라고 박스 위에 기재 후 집 문 앞에 놔두면 알아서 수거해 가십니다. 저희가 따로 도착할 주소를 적지 않아도 돼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간혹 어떤 사람들은 사용한 필터를 그대로 일반쓰레기 봉투에 넣거나 분해 없이 플라스틱 재활용하는 곳에 던져놓기도 하는데요. 간단한 수거 신청을 통해 우리가 사용한 필터가 재활용되고 환경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꼭 수거 신청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 수거 신청 취소하는 방법

만약 브리타 정수기 필터 수거를 과거에 참여했던 사람들 중에 이사를 가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회원 정보에는 과거 집 주소가 기록되어 있는데 실수로 그냥 신청하게 되어 취소하고 싶은 분도 있을 텐데요.

 

테라사이클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캠페인 신청 내역 --> 수거 신청 내역 --> 신청한 내역 클릭 --> 취소 --> 확인

 

회원 정보에서 현재 집 주소로 변경 입력한 뒤 다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