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10.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 들어보셨나요? 순간접착제는 많은 사람들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지만 경화촉진제는 좀 생소하실 것 같아요.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 사용 방법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는 순간접착제가 굳는 시간을 아주 짧게 만들어주는 녀석인데요. 순간접착제를 많이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말이 '순간'이지 상황에 따라 완전히 굳고 물체가 서로 붙는데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특히 무거운 물체를 어느 한 대상에 순간접착제를 사용해서 붙일 때 완전히 굳을 때까지 물체를 꽉 잡아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무거운 물체의 무게에 의해 미끄러져 내릴 수 있기 때문이죠. 때로는 순간접착제를 이용해도 빨리 잘 안 붙는 물건도 있는데요. 이때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를 사용하면 순간접착제를 아주 빨리 굳게 만들어 바로 붙일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A라는 물체와 B라는 물체를 서로 붙이려면 A 물체에는 순간접착제를 바르고 B 물체에는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를 뿌려준 뒤 서로 만나게 해야 됩니다. 순간접착제를 바른 물체 위에 바로 경화촉진제를 뿌리면 표면에 본드만 그냥 굳어버리기 때문이죠.

 

경화촉진제가 접착력만 늘린다고 생각해서 위와 같은 실수를 하시는 분들도 가끔 계신데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순간접착제용 경화촉진제 사용 시 주의사항

경화촉진제를 이용하면 빠르게 굳는 만큼 실수가 없어야 합니다. 순간접착제만 사용할 때는 서로 붙이려는 물체끼리 원하는 위치와 조금 다르게 맞닿아도 금방 다시 위치를 바로 잡을 수 있는데요. 경화촉진제를 사용했다면 만나는 순간 바로 붙기 때문에 위치를 조정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특히 무거운 물건을 붙이거나 할 때는 무게에 의해 위치 조정이 힘들 수 있으니 꼭 두 사람이 호흡을 맞춰가며 정확하게 한 번에 물체끼리 만나게 해야 됩니다.

 

상황에 따라 정말 유용한 만큼 한 번의 실수로 망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