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세탁실 터닝도어 끼익 소리 없애는 간단한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1. 14.

세탁실 터닝도어 끼익 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터닝도어는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리가 날 수 있어요. 하지만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탁실 터닝도어 열고 닫을 때 소리 원인은?

세탁실 터닝도어는 방문에 비해 무게가 무겁습니다. 방문도 문의 무게를 경첩이 지탱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몇 년 지나면 문 처짐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터닝도어는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더 빨리 문 처짐이 발생할 수 있어요. 무조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일단 첫번째 이유가 문처짐에 의해서 소리가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경첩 부분이 녹슬었을 수 있습니다.

 

세탁실 터닝도어 소리 없애는 방법

먼저 터닝도어의 경첩 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저희 집의 터닝도어를 보면 나사가 하나 없지만 경첩이 쳐지거나 휘어지지는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 무게 때문에 쳐진 것이 아니라 경첩이 녹슬어서입니다.

터닝도어를 닫을 때 어디서 소리가 나는 지를 확인해 보니 위에 달린 경첩에서만 소리가 나고 밑부분은 소리가 안 나더라고요.

 

위 사진을 보시면 문틀에 고정된 경첩과 문에 고정된 경첩이 만나는 부분이 보이시죠? 이 부분에서 끼익 소리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윤활유를 발라주기만 하면 소리가 금방 사라집니다. 분해해서 바르실 필요는 없고요. WD-40이나 3M 윤활유를 철물점이나 다이소에서 구매 후 경첩 부분에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에서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에 윤활유를 뿌리거나 발라주면 자연스럽게 안쪽까지 스며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문을 여러 번 열었다 닫았다 반복을 하면 골고루 묻게 되겠죠?

 

저는 나중에 다른 경첩에서 또 소리가 날 수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모든 경첩에 윤활유를 조금씩 뿌려줬어요.

 

세탁실 터닝도어 끼익 소리는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