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운정 코다리밥상 상세리뷰(메뉴, 주차, 포장 등) 및 20번 이상 방문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0. 12.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주 운정에 위치한 코다리밥상이라는 코다리조림 식당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1년 전에도 한 번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 제가 너무 좋아하는 식당이기에 재차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리뷰글 작성 이후에도 많이 방문했기에 다양한 메뉴(안 먹어본 메뉴 없음ㅋ)를 먹은 후기, 주차, 포장 등에 관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리뷰할 수 있게 됐어요ㅎ

 

 

운정 한빛지하차도 옆에 있는 SB프라자라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건물에 주차하시고 엘리베이터로 2층에 내리셔서 우측으로 돌면 식당이 있어요.

신발 벗고 들어가는 식당인데요.

신발은 신발장에 두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식당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항아리와 키우는 식물들이 있어요.

항아리가 이뻐서 너무 탐나요ㅎ

 

 

식당 카운터 앞쪽에는 더 많은 식물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사장님이 직접 키우시고 관리를 하시는데 소질이 있으신 것 같아요.

식물들 빛깔이 너무 잘 먹고? 잘 자란 것 같지 않나요?

 

 

이거 맷돌 자동으로 돌아가요ㅋㅋㅋ

갖고 싶은 아이템.......

 

 

진짜 이쁘게 관리 잘 하셨죠?

 

 

메뉴판입니다.

(자리를 잡으면 종업원이 와서 따로 메뉴판을 주심)

제가 여기서 주류를 제외한 모든 메뉴를 다 먹어봤습니다ㅎㅎ

코다리조림은 4종류인데요.

코다리만 나오는 일반적인 코다림 조림이 있고 갈비, 문어, 쭈꾸미도 같이 들어간 조림도 있어요.

코다리 조림 小는 코다리가 2마리, 中은 3마리, 大는 4마리입니다.

코다리 문어조림(小는 없음)과 코다리 쭈꾸미조림은 여기에 문어와 쭈꾸미가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런데 코다리 갈비조림은 中이 코다리가 3마리가 아닌 2마리이고 大가 코다리가 4마리가 아닌 3마리입니다(누구나 다 아는 고급정보ㅋㅋㅋ).

여기에 넓적한 갈비가 2장 올라가요.

참고로 주문하실 때 보통맛과 매운맛을 고를 수가 있어요.

매운맛으로 주문해보니까 베트남고추로 매운맛을 냈던데 진짜 맛있습니다.

옆 테이블에서 아주 맵게 해달라면서 매운맛 2번 넣어달라고 한 것도 봤어요ㅋㅋ

명태알&고니와 무우청시래기는 맛있는 양념에 조려져서 나와요.

조림드실 때 명태알&고니, 무우청시래기 이거 2가지 추가하는거 강력 추천합니다.

둘다 너무 맛있어요.

냉면은 함흥냉면, 코다리냉면 2가지인데 둘다 웬만한 냉면집보다 맛있다고 생각됩니다.

시래기밥은 밥, 표고버섯, 은행, 시래기 등을 넣고 기름에 볶아서 만든 밥인데요.

처음에는 시래기 좀 들어갔을 것 같은 밥이 3천원이어서 살짝 거부감 있었는데 먹어보니까 완전 빠져들더라고요.

시래기밥도 강력추천합니다ㅋㅋ

사이드메뉴로 있는 돈까스, 새우튀김, 만두는 먹어봤는데 새우튀김이 살도 통통하고 바삭한 게 진짜 맛있어요.

생김새가 완제품사다가 튀긴 거긴한데 어설픈 일식당에서 새우튀김 먹는 것보다 맛있네요ㅎ

 

 

시래기가 암 예방, 빈혈 예방, 변비 예방, 골다공증 예방, 동맥경화 예방,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네요.

다이어트하실 분들은 꼭 무우청시래기 엄청 추가해서 드세요ㅇㅇㅋㅋㅋㅋ

 

 

어디나 그렇듯 코다리는 러시아산

 

 

식당 내부입니다.

사람들 없을 만한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사진찍었어요ㅎ

사람있으면 모자이크처리해야 되는데 개꿀~

 

 

코로나라 거리두기 좌석이 군데군데 있어요.

이렇게 생긴 입식 테이블은 총 16개 있고요.

 

 

창가쪽에 좌식 테이블이 총 8개 있습니다.

 

 

 

 

룸도 있어요.

총 5개인데요.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는 분위기일 때(1,2차 대확산 이후 이제 코로나 종식되가나? 싶을 때)마다 룸이 가득차는 것 같아요.

저도 주말에 룸 예약 몇번 튕긴 경험이......

지금은 5인 이상 집합 금지라서 안 그러겠지만 내년에 코로나 또 잠잠해지는 분위기면 룸예약 힘들 수 있으니 빨리 빨리 전화로 룸예약 해두세요~

 

 

사랑채

 

 

수라채

 

 

행랑채

 

 

별당채

 

 

안채

총 5개입니다.

 

 

룸에는 전부 다 테이블이 2개씩 있는 것 같아요.

인원수가 많으면 방을 터서 10명 20명 이상도 룸 사용 가능하다네요.

 

 

룸 안에 옷걸이

 

 

룸 안에 에어컨

에어컨하니까 생각난건데 바닥이 엄청 따뜻해요.

바닥을 전기온돌판넬 사용한 것 같아요.

 

와이파이 당연히 있음

 

자~이제 메뉴에 대해 알아가봐요ㅎ

 

 

코다리조림 小입니다.

친구랑 둘이서 방문했었어요.

샐러드소스에 버무린 연근, 열무김치, 샐러드, 고춧잎나물무침 등이 반찬으로 나와요.

고춧잎나물무침 대존맛~

참고로 반찬접시에 담긴 콩나물은 코다리 조림 양념에 비벼서 드시면 돼요.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입 안을 중화시킬 겸 드시면 돼요.

 

 

코다리조림 근접샷

코다리, 떡, 무, 청양고추가 있고요.

마지막에 깨랑 쪽파를 뿌려줘요.

코다리 살코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다른 식당에서 코다리조림 먹어보고 맛도 맛이지만 식감 때문에 실망을 많이 했는데 코다리밥상 코다리는 식감 자체가 완전 달라요.

코다리조림 안 먹는다고 그런거 왜 먹는지 모르겠다고까지 한 지인들 몇명 데리고 갔는데 아직까지 실패확률 0% ㅎㅎ

 

 

코다리 문어조림 中

문어가 이만한 게 1마리 들어가는데 일반 코다리 조림에 비해서 15,000원 비쌉니다.

문어 가격 알고있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완전 혜자스러운 문어예요.

반차들이 몇개 바꼈네요.

샐러드랑 콩나물 빼고는 비슷비슷한 걸로 매번 바껴요.

느타리버섯무침도 진짜 맛있어요.

 

 

문어 다리에 칼집을 내서 꽃모양으로 나와요.

너무 이쁘죠?

근데 이와중에 저 위에 있는 김 보이시나요?

저는 코다리밥상 방문하면 저 김이 너무 맛있어서 밥, 코다리, 양념을 김에 싸서 청양고추 들어간 간장에 찍어서 엄청 먹거든요.

김이 왜 이렇게 맛있지? 하고 꼭 더 달라고 해서 많이 먹곤 했는데

 

 

완도 김이었어요.

일반 김보다 비쌀텐데 김도 그렇고 반찬 퀄리티도 그렇고 사장님이 식재료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문어 근접샷

 

 

조림이 나오면 종업원이 문어를 가위로 잘라주세요.

저는 잠시만요!!하고 사진 찍었습니다ㅋㅋ

문어에는 맛있는 양념이 배어들어있고 쫄깃 탱글한 식감때문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코다리 갈비조림 大입니다.

참고로, 진짜 갈비는 아니고 돼지 목전지인데 갈비양념으로 재워둔 거라 갈비라고 합니다.

본사에서 맛있게 표현하려고 정한 이름이라네요.

 

 

갈비도 종업원이 가위로 잘라주십니다.

 

 

갈비에 코다리 양념이 맛있게 배어들어 있어서 진짜 맛있고 부들부들한 부드러운 식감이 너무 좋아요.

참고로, 문어조림이나 쭈꾸미조림은 양념 맛이 일반 코다리 조림과 비슷한데 갈비조림은 갈비양념 맛이 더해진듯한 코다리 양념 맛이예요.

 

이어서 코다리 쭈꾸미조림도 리뷰를 해야하는데 사진을 못 찍어네요;;

쭈꾸미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문어나 갈비조림이 훨씬 맛있었어요.

 

 

커피를 셀프로 뽑아먹을 수도 있는데요.

 

 

밀크커피뿐만 아니라 원두커피(아메리카노)도 뽑아먹을 수 있어요ㅎ

 

 

이런 재밌고 한 번 더 생각해보게 하는 글귀들이 군데군데 있는데요.

가끔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글귀가 좋은지 사진을 찍더라고요.

저는 블로그하려고 찍은 거지만 다른 사람들은 글귀가 좋아서 찍었겠죠?ㅎ

 

냉면, 시래기밥, 무우청시래기, 새우튀김 등 먹어놓고 사진을 찍지 못한 메뉴들이 있네요.

위의 4가지도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포장은 2천원 할인되고요.

할인 적용은 조림메뉴에만 적용돼요.

조림메뉴 1개당 2천원 할인이니까 예를 들어 코다리 조림을 총 3개 포장한다하면 총 6천원할인입니다.

 

아쉽게도 배달은 안 됩니다.

 

주차는 2시간 무료이며, 계산시에 카운터에 차량번호 말씀하시면 됩니다.

 

뚠뚠이의 강력추천메뉴 : 코다리 문어조림, 코다리 갈비조림(매운맛 선택 강추), 무우청시래기

뚠뚠이의 추천메뉴 : 시래기밥, 냉면, 새우튀김 

 

한줄평 : 일산, 파주에서 코다리조림 1등 식당

 

 

 

주차공간 넓어서 주차 못할 가능성 제로

 

관련링크

2019/07/29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운정 코다리밥상에서 코다리조림 먹은 후기(자세한 리뷰)

 

운정 코다리밥상에서 코다리조림 먹은 후기(자세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정의 맛집 중 하나인 웨이팅도 기본으로 있는 코다리밥상 이라는 식당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방문일은 바로 어제인 2019년 7월 28일이고요. 저녁 6시 30분쯤 도착했는데 20분

gordonoliver.tistory.com

 

이 글은 제 돈 주고 코다리 조림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