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오뚜기3일숙성카레로 맛있는 카레 만들어보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5.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레를 만들어 볼건데요.

저는 일본식 카레를 좋아해요.

그래서 S&B 제품 중에

고형카레를 자주 즐겨먹어요.

이름이 바몬드카레인데요.

매운 정도도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저는 이중에 약간매운맛인 초록색을

즐겨먹습니다.

고형카레는 일반 카레가루가 아니라

밀가루와 버터를 섞어서 만든

루카레에요.

이 때문에 풍미도 훨씬 좋아요.

 

그런데 이런 고형카레가 오뚜기제품에도

있어서 궁금해서 사봤어요.

바로 오뚜기3일숙성카레에요.

이것도 약간매운맛이더라구요.

이렇게 생겼어요.

1인분X8조각이라고 되어있는데

제 생각에는 8인분보다는 양이 적어요.

많이 드시는 분들은 8조각에 4인분이라는

분들도 있었어요.

제가 먹는 기준으로는 6인분정도 

되는 것 같네요.

S&B 버몬드카레는 4개씩 한번에

포장되어 있어요.

그래서 저 비닐을 벗기면

바로 4개가 오픈되는데요.

오뚜기 제품은 각각 포장되어 있어서

저걸 다 뜯으려면 4번에 걸쳐서

뜯어야돼요.

한 번에 4조각 다 넣으실 분들은

굉장히 귀찮지만

소분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개별포장이 장점이네요.

이렇게 가루가 아닌 고형카레에요.

엄청 진한 맛일 것 같이 생겼죠?ㅎ

버터와 다진 양파에요.

감자와 당근은 이정도 크기로

네모로 썰었는데 기호에 따라

크기는 조절해서 썰어주시면 됩니다.

버터에 양파를 잘 볶아주시고요.

감자와 당근도 볶아줍니다.

이때 소금을 약간 넣어서 밑간해주세요.

카레도 간이 세서 너무 많이 하시면 

안되고 약간만 이에요.

찌개에 넣어먹으려고 샀던

돼지고기도 조금 남아서 넣었어요.

고기의 겉면이 익으면 물을

850ml 부어주세요.

그리고 불을 약불로 줄인 후에

고형카레 4조각을 넣어주세요.

끓는 물보다 약불로 해서 

고형카레를 녹여야 더 잘 녹아요.

강불에서 하시면 실수로

카레가 다 안녹은게 섞일 수도 

있으니 불을 약하게 해주세요.

이런 고형카레 덩어리가 안 보일 때까지

계속 고르게 섞어주세요.

고형카레가 다 녹고

잠시 끓여주시면 카레는

완성이 되는데요.

저는 약간 더 매콤하고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

고추장을 넣어줬어요.

넣은 맛이랑 안 넣은 맛이랑

확 차이가 나요.

저 고추장은 아는 분이 직접

담근 고추장인데 매운 맛보다

감칠맛이 엄청나요.

그래서 저는 저정도 넣었는데

마트에서 파는 고추장은 

덜 넣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밥하고 카레랑 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버터에 양파, 감자, 당근, 고기를

볶고 고형카레와 물을 넣어 끓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의 카레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없게 만드는 집이

굉장히 많아요.

같은 고형카레를 사용하는데도

맛없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오뚜기3일숙성카레는 S&B버몬드카레랑

좀 다른 맛이었어요.

루카레이기 때문에 가루로 된 카레랑은

확실히 다른 맛이지만

솔직히 말해서 맛은 버몬드카레가

더 풍미가 있고 맛있네요.

저는 앞으로 버몬드카레를 더 많이

사먹을 것 같지만

그래도 오뚜기 제품이 저렴해서

가격대비 맛은 나쁘지 않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