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송추 평양면옥, 꿩냉면과 닭고기무침 완전 취향저격!!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2. 18.

 

제가 평양냉면 중에 가장 맛집으로 생각하는 평양면옥을 다녀왔어요. 송추맛집 중 하나인데요. 정확한 주소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15입니다. 참고로 예전에도 포스팅을 했었던 평양냉면 맛집입니다.

 

2019.07.08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송추 평양면옥 평양냉면 최고의 식당

 

송추 평양면옥 평양냉면 최고의 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주 송추에 위치한 평양면옥을 리뷰할거에요. 지난번에 일산의 양각도를 리뷰하면서 평양면옥보다 맛있는거 같다고 리뷰했는데 제가 평양면옥의 평양냉면은 먹어본지 너

gordonoliver.tistory.com

2019.07.27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송추 평양면옥에서 꿩냉면(평양냉면) 보통 가격으로 곱배기 먹는 꿀팁

 

송추 평양면옥에서 꿩냉면(평양냉면) 보통 가격으로 곱배기 먹는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평양면옥에 다녀왔어요 ㅎㅎ 여름이다보니 또 냉면이 땡기지 뭡니까?ㅋㅋ 지난번에 리뷰했던 곳인 송추 평양면옥에 대한 두번째 리뷰를 할거에요. "지난번과 똑같이 평

gordonoliver.tistory.com

 

요즘은 꿩육수를 사용하는 평양냉면집이 드문데 평양면옥은 꿩육수를 사용하는 평양냉면집이에요. 지난달에 방문했는데 꿩냉면(11,000원), 녹두지짐(9,000원), 닭고기무침(15,000원)을 주문했어요.

 

 

닭고기무침(15,000원)입니다. 평양면옥에는 닭고기무침과 돼지고기무침이 있는데요. 평양면옥에 수도없이 방문했는데 닭고기무침이나 돼지고기무침을 먹었던 적이 없었어요. 이번에 처음 주문을 했는데 다른 블로그 후기에는 돼지고기무침이 닭고기무침보다 더 맛있다는 평이 좀 더 많았지만 저는 그냥 닭고기무침으로 주문했어요.

 

 

새빨간 양념에 버무려져서 나오는데요. 새빨간 비주얼에 비해서 엄청 맵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양념에서 겨자맛이 적절하게 나는데 완전 제 스타일이었어요. 보통 한식에서 겨자가 들어갔더라도 이런맛의 양념이 흔치 않은데 북한 음식이다보니 더 독특하게 느껴지고 어떤 재료의 어떤 비율의 배합으로 이런 맛있는 양념이 만들어졌는지 궁금해집니다. 쉽게 상상은 잘 안 되더라고요. 

 

2년 전에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역 근처에 위치한 평안도상원냉면에서 비빔냉면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그당시 비빔냉면의 양념장이랑도 좀 비슷한 구석이 있는 것 같았어요. 

 

2019.06.24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평안도상원냉면에서 평양냉면이 한 그릇에 7,000원?!?!(홍대입구역 9번출구 맛집 인정!!)

 

평안도상원냉면에서 평양냉면이 한 그릇에 7,000원?!?!(홍대입구역 9번출구 맛집 인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대입구역 9번출구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평안도상원냉면이라는 식당을 리뷰해볼거에요. 여기 다녀온지는 몇주 지났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9번출구에서

gordonoliver.tistory.com

 

위의 포스팅에서는 평안도상원냉면의 비빔냉면에 대한 내용은 없지만 물냉면이든 비빔냉면이든 맛이 좋은 곳입니다. 가격도 물론 저렴한 편이고요. 현재는 한그릇에 8천원에 팔고 있어요.

 

 

녹두지짐(9,000원). 꿩냉면을 주문하면서 거의 항상 사이드메뉴로 주문하게 되는 맛있는 녹두지짐이에요.

 

 

 

냉면만 먹으면 뭔가 아쉬우니 2명 이상 방문시에는 사이드로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

 

 

비교적 오랜만에 평양면옥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역시나 꿩냉면(11,000원)의 맛은 엄청나더군요ㅎ

 

 

계란 밑에 있는 건 소고기지만 육수에 둥둥 떠있는 비교적 연한색의 고기완자는 꿩고기로 만든 꿩완자에요. 갈아서 만든 건데 약간의 뼈도 같이 섞여있으니 조심해서 드셔야합니다.

 

 

면도 정말 맛있지만 육수맛이 평양면옥의 전통에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ㅎ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평양냉면집이 각각 다르지만 저는 이곳을 최고라 생각하고 있어요. 제 스타일에 제일 맞는 곳입니다. 

 

한줄평 : 닭고기무침 처음 먹어봤는데 색다르고 완전 맛있습니다ㅎㅎ

이 글은 제 돈주고 냉면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