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추 평양면옥 평양냉면 최고의 식당
    맛집솔직리뷰_<서울ㆍ경기> 2019.07.08 23: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주 송추에 위치한 평양면옥

    리뷰할거에요.

    지난번에 일산의 양각도를 리뷰하면서

    평양면옥보다 맛있는거 같다고 리뷰했는데

    제가 평양면옥의 평양냉면은 먹어본지 

    너무나도 오래되서 헛소리를 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평양면옥이 훨씬

    맛있습니다.ㅋㅋㅋㅋㅋ

    사실 스타일이 다르긴한데 제 입맛에는 

    송추 평양면옥만한 곳이 없습니다.

     

    식당 외관은 오래된 맛집인 만큼 간판색이 바랬습니다.

    제가 여기서 먹어본 음식이 꿩냉면, 갈비탕,

    녹두지짐, 손만두가 전부 입니다.

    갈비탕이랑 손만두 맛은 기억이 안나고

    녹두지짐은 엄청 맛있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평양냉면인 꿩냉면은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저희 가족들 모두 꿩냉면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열무김치를 큰 그릇에 국자와

    함께 줍니다.

    국자로 밥그릇에 덜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이것도 정말 깔끔하게 맛있습니다.

    저는 열무김치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곳 열무김치는 정말 맛있게 먹습니다.

    이게 11,000원짜리 꿩냉면이에요.

    그냥 평양냉면이라고 안하고 꿩냉면이라고

    이름을 붙인데에도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평양냉면은 꿩육수와 동치미국물을 섞어서

    국물을 만드는데 요즘은 꿩육수를 만들기

    힘들어서 대부분의 식당들이 소고기육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송추 평양냉면은 국내에 몇 안되는

    꿩육수를 사용하는 평양냉면 집이기에

    이름을 꿩냉면이라고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기 오른쪽에 미트볼처럼 생긴 고기가

    꿩을 다져서 완자를 만들어 놓은 거에요.

    하지만 뼈까지 같이 다져서 만든 것이기에

    한 번에 콱콱 씹다가는 이빨나갑니다.ㅋㅋㅋ

    조심해서 조금씩 먹으면 꿩고기의 맛있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곳의 면도 메밀맛이 고소하게 나면서 맛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게 국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어제 먹어보니 정말 이곳만의 독특한

    국물맛이 있어요.

    깊은 감칠맛과 꿩만이 낼 수 있는 특유의 향인데요.

    사실 말로 설명하기는 힘들고 드셔보시라고

    권유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ㅋㅋ

    일산의 양각도는 국물이 굉장히 밋밋하고 약간은

    면수같으면서 감칠맛이 날듯 말듯 결국에는 나는

    뭔가 미각이 발달되지 않은 사람은 크게 감동을

    느끼지 못할 맛이라면 평양면옥의 국물은 

    뭔가 입안으로 치고 들어오는 부드럽게 쏘는

    맛이 있어요. 

    아무래도 톡 쏘는 듯한 맛은 동치미국물에서

    나오는 것일테고 그걸 꿩육수가 중화시켜주면서

    과하지 않은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마지막에

    원샷했어요.

    원샷을 하는동안 최대한 그 맛있는 맛을

    잊지 않기위해 조금씩 한모금 한모금 끝까지

    먹었습니다 ㅋㅋ

     

    평양냉면을 띄엄띄엄 다른 식당에서 먹다보니

    그냥 다 맛있는 것 같고 맛이 잘 기억이 나질 않아서

    순위를 매기기 힘들었는데 개인적인 기준으로만 

    따진다면 

    평양면옥>>평안도상원냉면>양각도>>>>대동관

    입니다.

    대동관 ㅈㅅ

    제 리뷰를 보면 아시겠지만 평안도상원냉면과

    양각도는 스타일이 많이 다릅니다.

    >가 하나 차이라고 해서 맛이 비슷한 것은

    아닙니다.

     

    한줄평 : 전통적인 방식으로 꿩육수를 고집하는

    평양면옥이 최고의 평양냉면인 것 같다.

    (서울의 유명한 5대 평양냉면집은 안 먹어봐서

    모름ㅋㅋ

    73년 전통 평양냉면도 서울에 있다는데

    나중에 먹어보고 비교해봐야겠어요.)

    식당 앞에 주차장이 엄청 넓어요.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 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