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애니골 맛집, 애니골주막에서 가성비 끝내주는 주막정식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2. 17.

 

일산 애니골에 애니골주막이라는 한식집이 있는데요. 정말 오래된 곳인데 오랜만에 방문해봤습니다. 늘 먹던 곳인데 아직까지 리뷰를 한적이 없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아서 테이블을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요. 원래 구조가 칸막이역할을 할 수 있게 테이블마다 벽면이 존재합니다. 코로나 이전부터 이런 구조였어요ㅎ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입니다. 여기에는 정식메뉴가 주막정식 하나만 있는데요.

 

 

주막정식, 불고기정식, 제육정식, 쭈꾸미정식으로 총 4가지가 있고요. 정식은 2人부터 주문가능합니다. 정식의 기본구성이 메밀전병+생선구이+9찬+소고기된장찌개+약수솥밥이고요. 정식에 따라 메인음식이 다른데 저는 항상 주막정식만 먹어봤어요. 여기에는 코다리와 녹두전을 주는데요. 맛있어서 이것만 먹게 됐는데 다음번에는 다른 정식도 먹어봐야겠어요ㅋㅋㅋㅋㅋ 지인 말로는 쭈꾸미정식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ㅎ

저는 이번에도 주막정식2人을 주문했어요.

 

저 맨 위에 게르마늄 약수 건강밥상이라고 적혀있는거 보이시죠?

 

 

강원도 인제 은비령 해발 700m 청정지역 지하 700m에서 길어올린 게르마늄 약수를 사용하여 밥을 짓는다고 해요.

 

*게르마늄의 효능

1.조직세포내 산소 공급

2.면역력 증강

3.해독작용 및 중금속 배출

4.혈액순환 개선

 

이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ㅋㅋㅋㅋㅋ 저는 게르마늄 약수를 사용하는지 어떻게 알지?라는 의문을 가졌는데요. 밥의 색깔부터 다르더라고요ㅎ

 

 

 

주막정식(13,000원)2人+돌솥비빔밥(9,000원)입니다. 돌솥밥 근접샷을 못 찍었는데요. 그래도 저 약간 누런색 보이시죠? 실제로 보면 좀 더 누렇습니다ㅎ 강황밥색깔까지는 아니지만 뭔가 특별하긴 하구나 하는게 느껴지는 색깔이에요.

 

 

돌솥비빔밥(9,000원)은 고추장을 넣고 비벼먹으면 되는데 나물이 많아서 맛있었어요.

 

 

반찬도 맛있어요. 저는 나물반찬을 워낙 좋아해서 한식집에 오면 나물반찬을 엄청 먹습니다ㅎ 장조림에 들어간 고추도 입맛을 돋우고 너무 맛있었어요.

 

 

모든 정식에 다 들어있는 메밀전병과 주막정식에만 포함된 코다리와 녹두전입니다. 코다리가 양념이 발린 상태로 구워진 건데요. 코다리 식감도 쫀득하고 양념맛도 좋아요. 살짝 매콤하면서 코다리조림과는 또 다른 스타일의 맛이더라고요.

녹두전은 집에서 녹두를 엄청나게 넣고 해먹는 맛까지는 아니지만 옆에 있는 양파가 들어간 맛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있어요.

 

 

그리고 정식에 다 포함되는 생선구이인데요. 안 짜서 좋았어요. 코다리와 녹두전, 메밀전병까지 포함된 정식이 13,000원이니까 구성도 좋고 가격도 꽤 괜찮은 것 같아요. 어쩌다보니 오랜만에 다시 방문하게 됐는데 앞으로는 좀 더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네요ㅎ

 

한줄평 : 구성과 맛이 참 좋은 한정식입니다.

이글은 제 돈주고 한정식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