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속초 58년 전통 신다신, 아바이순대국밥보다 유명한 가리국밥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1. 24.

강원도 속초 아바이마을에 위치한 신다신이라는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아바이마을인 만큼 아바이순대국밥을 파는 식당들이 많은데요. 신다신은 이 식당들 중 가장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신다신, 가리국밥

아바이마을에 방문했기 때문에 아바이순대나 순대국밥을 먹어야 된다고 생각했지만 지인들이 하나같이 그렇게 기대하고 먹을 맛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심지어 누구는 맛이 없다고 까지 하는데 꽤 여러 사람이 다른 유명한 식당보다 신다신이라는 식당에서 가리국밥을 꼭 먹어봐야된다고 추천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신다신에서 아바이순대국밥 말고 꼭 가리국밥을 먹으라고요 ㅎㅎ

 

신다신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가게 앞에서 식당을 바라보면 폭이 좁아서 식당이 엄청 작은 것처럼 보이는데요. 건물이 길어서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더라고요. 게다가 뒤편으로 가면 별관이 또 있습니다. 일단 저는 퍙일 점심시간에 방문하니 대기 줄을 서야 했고 식당 앞에서 대기표를 뽑고 기다렸습니다. 앞에 한 팀밖에 없어서 금방 들어갈 수 있었어요. 

 

신다신 식당은 일본산, 중국산 식재료는 절대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자친구와 저는 가리국밥(11,000원)을 2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1. 냉면 맛보기 2. 오징어순대(3개) 3. 아바이순대(4개) 4. 공기밥과 아기국물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징어순대(3개)를 골랐습니다 ㅎㅎ

 

반찬들과 가리국밥(11,000원)이 나왔는데요. 가리국밥은 뽀얀 국물에 계란 고명 그리고 후추가 잔뜩 뿌려져 있었어요.

 

 

계란지단 밑에는 다대기가 숨어있는데요. 맑은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걸 조심스럽게 걷어내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다대기를 적당히 걷어내고 나머지는 풀어서 맛있게 먹었지만 여자친구는 다대기 때문에 거의 먹지도 못하고 다 남겼습니다.

 

뽀얀 국물에 후추가 많이 뿌려져서 그런지 국물이 엄청 맛있는데도 희한하게 컵라면 사리곰탕이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런 스타일의 국물이 국밥집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지만 한편으로는 약간 익숙한 듯한 맛이기도 해서 먹는 내내 재밌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통해 받은 오징어순대 3개입니다. 저는 속초에서 오징어순대를 먹는 것은 처음인데 확실히 일산, 파주에서 파는 오징어순대보다 맛있더라고요 ㅎㅎ

 

신다신은 주변에 자주 볼 수 있는 스타일의 국밥을 파는 곳이 아니라서 색다른 국물과 맛에 입 안이 즐거워지는데요. 58년 전통의 국밥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한 줄 평 : 사골곰탕 국물이랑 비슷하지만 더 맛있습니다 ㅋㅋ

 

이 글은 제 돈 주고 가리국밥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속초 50년 전통 88생선구이, 10가지 생선을 직원이 구워주는 맛집(주차 정보)

속초에서 굉장히 유명한 88생선구이라는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숯불에 10가지 생선을 직원이 직접 구워줘서 양질의 생선을 편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gordonoliver.tistory.com

 

 

속초 나따오비까, 200년 전통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맛집

속초 갯배 선착장 근처에 위치한 카페인 나따오비까 속초점을 다녀왔습니다. 근처에서 88생선구이를 먹은 후에 디저트를 먹기 위해 방문한 곳입니다. 속초 카페 나따오비까 나따오비까는 200년

gordonoliver.tistory.com

 

 

속초 마카오박, 이곳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는 월드클래스입니다

속초에 위치한 유명한 디저트 가게 마카오박에 다녀왔습니다. 마카오박은 거의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어서 방문하기 전날부터 손 빠르게 예약해야 하는 디저트 맛집입니다. 속초 마카오박, 휘낭

gordonoliver.tistory.com

 

 

속초 커피해요, 커피에 민트를 넣는 독특한 속초 바다뷰 카페

속초 등대해수욕장 쪽에 위치한 카페인 커피해요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작은 카페이지만 루프탑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뷰가 굉장히 이쁜 곳이에요. 속초 커피해요, 프레시민트샷 주차는 등대

gordonoliver.tistory.com

 

 

속초수산관광시장 게싸다구, 대게 포장으로 가장 저렴하고 유명한 집에서 포장 후기(+포장 꿀팁)

속초수산관광시장에 있는 게싸다구(속초붉은대게수산)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홀은 없고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요.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대게 손질까지 다 해줘서 가

gordonoliver.tistory.com

 

 

속초중앙시장 막걸리빵, 막걸리 반죽의 자연발효로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일품

속초중앙시장에 있는 막걸리빵집에 가봤습니다. 일요일, 월요일에도 사람이 많았는데 제가 속초에서 여행을 마무리하는 화요일 아침에 방문했는데도 줄을 많이 서드라고요. 속초중앙시장 막걸

gordonoliver.tistory.com

 

 

속초중앙시장, 진짜 오징어가 들어간 오징어 모양 아바이 오징어빵

속초중앙시장에서 유명한 아바이오징어빵집을 방문해봤습니다. 이곳은 속초중앙시장의 막걸리빵집 옆에 있는데 막걸리빵집에 비하면 인기는 덜 하지만 그래도 나름 손님들이 꾸준히 있는 곳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