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속초수산관광시장 게싸다구, 대게 포장으로 가장 저렴하고 유명한 집에서 포장 후기(+포장 꿀팁)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1. 21.

속초수산관광시장에 있는 게싸다구(속초붉은대게수산)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홀은 없고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요.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대게 손질까지 다 해줘서 가져가서 먹기도 정말 편합니다.

 

 

속초수산관광시장(속초중앙시장) 게싸다구, 대게 포장 가격 및 정보

게싸다구에 방문하기 전에 일단 다른 곳부터 가격을 알아봤는데요. 대게 포장 기준으로 kg당 가격이 7만원이 넘더라고요. 근데 게싸다구에 가니 가격이 정말 저렴했습니다.

 

 

일단 속초붉은대게수산과 게싸다구는 같은 곳인데요. 앞에 가니 가격이 나와있더라고요. 대게는 1kg에 A급이 55,000원, B급이 47,000원입니다(2022년 10월 20일 기준). 참고로 A급은 대게의 다리가 하나 빠짐없이 다 붙어있거나 1개 정도 떨어진 것, B급은 다리가 2~3개 이상 떨어진 것입니다.

 

그런데 대게를 찌는데 시간도 걸리고 워낙 줄을 길게 서다 보니 살아있는 대게를 사면 포장 대게를 받는데 최소 30~4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미 죽은 대게를 찌고 손질하여 포장해놓은 것도 있었는데요. 이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은 한 마리당 3만원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대게가 죽은 이후에 수족관에 오래 방치하면 대게 살의 수율이 떨어져서 살아있는 것보다 별로인데요. 게싸다구처럼 장사도 잘 되고 회전율이 좋은 가게에서 대게가 죽은 것을 오래 방치했을 리도 없고 직접 눈으로 포장된 걸 봐도 멀쩡해 보여서 죽은 대게 2마리를 구매했습니다. 

 

포장하시려는 분들은 살아있는 대게와 죽은 대게의 차이점에 대해 꼭 알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①살아있는 대게는 포장할 때 최소 30분 이상 시간이 걸리지만 죽은 대게는 바로 가져갈 수 있다.

②살아있는 대게가 살의 수율이 더 좋을테지만 죽은 대게를 먹어보니 살이 가득 차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③살아있는 대게는 주문하면 바로 쪄서 주기 때문에 따뜻한 상태로 받아갈 수 있지만 죽은 대게는 차가워서 직접 데워먹어야 한다.

(죽은 대게는 대게가 죽어야 생기기 때문에 항상 있지는 않다.)

 

죽은 대게 2마리에 총 6만원인데 현금결제하니까 볶음밥 1개를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ㅎ

 

 

굉장히 깔끔하게 잘 손질해서 포장이 되어있고 게딱지 같은 경우에는 랩으로도 포장되어 있어서 게딱지장까지 손실 없이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예약한 숙소에 가니 전자레인지가 방에 없어서 결국 냄비와 도구들을 잘 이용해서 직접 쪄 먹었습니다. (근데 다 먹고 나서 보니 1층에 공용 전자레인지가.......)

 

살이 아주 가득 차 있어서 죽은 대게에 대한 편견도 사라졌습니다 ㅎㅎ

 

 

찌고 나니까 따뜻해서 먹기 좋았고요(위의 사진은 2마리 전부가 아니라 일부). 볶음밥이 정말 맛있다고 무조건 포장하라는 블로그 리뷰를 보고 저도 주문한 건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게딱지장으로 비빈 건데 맛이 없을 수가 없지만 제 경험상 맛없게 만든 식당도 경험해봐서......

 

하여간 게싸다구에서 대게 포장하실 때 무조건 볶음밥까지 포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건 여자친구 입에 쏙 넣어줬습니다 ㅎ

 

대게를 먹다가 마지막에 새우탕 컵라면도 먹었는데요. 새우탕에 대게살을 발라서 좀 넣어서 먹었더니 아주 JMT입니다 ㅎㅎ 게다가 볶음밥이랑도 국물이 정말 잘 어울려서 너무 좋았어요!

 

컵라면이든 라면이든 꼭 한 개 정도는 같이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ㅎ

 

제가 속초수산관광시장에 모든 대게집을 알아본 것은 아니지만 몇 군데 알아봤던 곳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굉장히 저렴했고요. 회전율도 좋기 때문에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속초 가면 앞으로도 이곳에서 포장하려고 합니다. 맨 앞에서 주문받고 대게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사람은 게싸다구 사장님 아들의 친구라고 하는데요. 정말 성실하고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고 손도 빠르고 빠릿빠릿해서 아주 좋더라고요 ㅎ 보기 좋았습니다.

 

한 줄 평 : 가장 저렴하기도 저렴했지만 내가 먹어본 대게 중에 가장 맛있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대게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