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속초 마카오박, 이곳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는 월드클래스입니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1. 19.

속초에 위치한 유명한 디저트 가게 마카오박에 다녀왔습니다. 마카오박은 거의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어서 방문하기 전날부터 손 빠르게 예약해야 하는 디저트 맛집입니다.

 

 

속초 마카오박,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 맛집

마카오박의 디저트를 먹으려면 방문하기 전날 오전 6시에 예약문자를 보내야 합니다. 휘낭시에나 에그타르트가 6개 단위로 1박스인데 최소 1박스 이상을 주문하는 사람들만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저는 속초 2박 3일 여행 계획이 있었기에 방문 전날 오전 6시에 휘낭시에 종류별로 1개씩 담은 1박스, 에그타르트 1개, 치즈 에그타르트 1개를 예약 주문했어요.

 

참고로 오전 10시쯤이면 보통 예약이 마감되니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오전 6시에 예약 문자 설정해두시고 자는 게 가장 좋습니다 ㅎ

 

그리고 방문하기로 한 날에 아무때나 가는 것이 아니고 10시, 11시, 14시를 선택하고 선택한 시간에 찾아가야 합니다.

 

 

예약한 사람은 저는 11시로 예약을 해서 오전 10시 50분까지 가게 앞에서 기다렸는데요. 그때 오전 11시가 거의 다 되어갈 때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더라고요. 종류별로 맛볼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예약 못한 사람은 11시 20분부터 현장 판매를 통해 살 수 있었어요.

 

예약한 사람과 예약 못한 사람이 줄서는 방향이 다르니 주의하세요.

 

 

가게 안에 들어가니 맛있는 향기가 가득했는데요.

 

 

에그타르트는 가격이 2,200원으로 웬만한 카페나 디저트 파는 곳보다 몇 백원 더 저렴합니다. 어제 포스팅했던 나따오비까 속초점에 비해서도 600원이 저렴해요. 치즈 에그타르트는 2,400원이고 휘낭시에는 종류 상관없이 1개에 2,600원입니다. 휘낭시에는 클래식, 호두, 초콜릿, 크림치즈, 라즈베리, 코코넛으로 총 6가지가 있어요.

 

제가 휘낭시에를 종류별로 골라서 1박스, 에그타르트는 1개씩만 주문한 이유가 저한테 이곳을 추천해준 사람이 에그타르트도 맛있지만 휘낭시에가 진짜 맛있다고 해서 그랬는데요. 나중에는 휘낭시에랑 에그타르트를 최소 2박스씩은 예약했어야 했는데 하고 후회했습니다. 그 정도로 맛있기도 하고 냉동보관했다가 차갑게 먹어도 정말 맛있거든요.

 

 

예약했던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를 결제할 때 사장님께서 냉동보관했던 휘낭시에 1/2개, 에그타르트 1/2개를 서비스로 주셨는데요. 5분 안에 먹어야 가장 맛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차로 가서 서비스로 받은 것부터 먹어봤는데요.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모두 차갑게 먹는 맛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그냥 먹자마자 행복해지면서 인생 디저트 가게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휘낭시에 종류별로 하나빠짐없이 정말 다 맛있습니다. 풍미도 엄청나더라고요. 따뜻하게 먹는 것도 정말 맛있었는데 2개는 남겼다가 집에서 냉동보관하고 며칠 지난 후에 먹었는데 그래도 정말 맛있었어요. 냉동보관했다가 차갑게 먹는 게 저는 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에그타르트는 따뜻하게 먹어봤는데 타르트지 부분도 바삭하고 층지어 있는 것이 정말 식감이 좋았고요. 가운데 들어가는 에그 크림이 정말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카오박의 에그타르트는 에그 크림이 시그니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에그 크림 퀄리티가 정말 장난 아닙니다. 눈으로 봐도 다른 곳의 에그타르트랑은 차이가 보일 정도였어요.

 

이번에 휘낭시에랑 에그타르트를 8개 밖에 못 사서 굉장히 후회를 했습니다. 다음번에 속초 여행 가게 되면 최소 4박스는 예약 주문해야겠어요.

 

에그타르트와 휘낭시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카오박에 꼭 방문해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그냥 맛있는 게 아니라 깜짝 놀랄 정도로 맛있고 먹으면 행복해지는 맛이거든요. 인생 맛집입니다.

 

한 줄 평 : 이보다 더 맛있는 디저트는 없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에그타르트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