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속초중앙시장 막걸리빵, 막걸리 반죽의 자연발효로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일품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1. 22.

속초중앙시장에 있는 막걸리빵집에 가봤습니다. 일요일, 월요일에도 사람이 많았는데 제가 속초에서 여행을 마무리하는 화요일 아침에 방문했는데도 줄을 많이 서드라고요.

 

 

속초중앙시장 막걸리빵

막걸리빵은 막걸리로 반죽하여 자연 발효시켜 만든 빵이라고 하는데요. 이 집에서는 오로지 막걸리빵만 판매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줄이 엄청 긴 것처럼 보이지만 이건 줄도 아닙니다 ㅎㅎ 제 뒤로는 대기줄까지 있거든요. 근데 막걸리빵 잘라서 나눠주고 돈 받고 해야 되기 때문에 줄을 서는 게 어찌 보면 당연합니다. 제가 직접 줄을 서보니 대기줄이 엄청 빨리 줄더라고요. 줄을 선다고 그리 오래 기다리는 것도 아니라서 막걸리빵 맛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줄을 서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대게 포장이나 만석닭강정 등도 같이 사실 분들은 그것부터 결제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게를 찌는 시간, 만석닭강정은 미리 만들어 놓은 게 다 떨어지면 다시 만드는 시간이 걸리니까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이미 막거리빵이 여러 개가 다 만들어진 상황이어서 자르기만 하면 됐었습니다. 막걸리빵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지만 저 빵이 뜨겁다 보니 빵 자르는 사람이 속도는 못 내더라고요.

 

이 큰 막걸리빵을 8등분한 것이 5천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발효시켜 만든 거라서 부피가 엄청 크지만 먹어보면 그렇게 헤비한 느낌은 아닙니다. 오히려 소화가 잘 돼요. 2가지의 달달한 콩들이 박혀있는데요. 저게 은은한 단맛을 내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제가 막걸리빵은 이전에 먹어본 적이 없고 술빵만 먹어봤는데요. 술빵에 비하면 훨씬 맛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막걸리빵이 엄청 독특하고 특별한 맛을 내는 감동적인 맛은 아니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으니 다음번에 와도 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2개만 샀는데 앞에 사가는 사람들보면 1~2개 사는 사람보다 5~6개씩 사는 사람들이 더 많았어요.

 

막걸리술빵집은 매주 수요일이 정기 휴무고 재료 소진되면 조기 품절될 수도 있으니 (보통 초저녁에 다 팔고 문 닫는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한 줄 평 :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막걸리 반죽으로 인한 특유의 향과 콩의 은은한 단맛이 꽤 마음에 드는 곳

 

이 글은 제 돈 주고 막걸리빵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속초수산관광시장 게싸다구, 대게 포장으로 가장 저렴하고 유명한 집에서 포장 후기(+포장 꿀팁)

속초수산관광시장에 있는 게싸다구(속초붉은대게수산)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홀은 없고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요.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대게 손질까지 다 해줘서 가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