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망고생크림케이크 직접 만든 후기(feat. 못생김주의)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8.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망고생크림케이크를 만든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케이크를 단 한번도 만들어본 적도 없고 도구들도 제대로 갖추고 있지 않아서 시작할 때부터 망할걸 예상했어요ㅎㅎ 제가 이 망한 케이크를 포스팅할 일은 없을 것 같아서 만드는 과정에 대한 사진도 찍지 않았는데ㅋㅋㅋㅋ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울퉁불퉁 망고생크림케이크가 완성 됐는데요. 케이크빵을 오븐에 굽고 가로로 잘라둔 뒤 자른 단면에 설탕물을 바르고 그  사이사이 마다 생크림과 망고를 넣어줬어요. 차곡차곡 쌓아올린 뒤에 생망고를 올려줬습니다ㅎㅎ

망고생크림케이크의 단면은 이렇습니다ㅋㅋㅋㅋ 1, 2, 3층 빵의 두께가 일정하지도 않고 빵칼도 없어서 일반식칼로 잘라줬어요. 그리고 전문점에서 생크림을 만들 때 특별한 재료를 더 넣은 것인지 아니면 제가 생크림 만들 때 너무 오래 휘핑해서 인지...... 전문점보다는 생크림이 덜 부드럽더라고요. 그리고 케이크 전문점에서 파는 것들은 좀 많이 달다싶어서 제가 설탕 양을 절반으로 줄였는데요. 절반까지는 좀 오버한 것 같고 20~30%정도 줄일 걸 그랬다는 생각도 들었어요ㅋㅋㅋㅋ
어쨌든 전 이번 도전을 통해 다시는 케이크를 만들지 않겠다! 사먹을거야~~~~라는 다짐을 했습니다ㅋㅋㅋㅋ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어요ㅎㅎ.......남들은 망고가 집에 많으면 갈아마실 생각을 하던데 저는 왜 '그럼 망고생크림케이크나 한번 만들어볼까?'라는 희한한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