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뚜레쥬르 3월 신상/앙! 쑥 크럼블+쑥떡쑥떡 콩쑥이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3.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뚜레쥬르 3월 신상인 쑥에디션 앙! 쑥 크럼블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1달 반 정도만에 뚜레쥬르에 방문을 해봤는데요. 3월 신상으로 쑥을 이용해서 만든 쑥에디션?으로 2가지가 있었습니다.

쑥떡쑥떡 콩쑥이와 앙! 쑥 크럼블의 모습입니다. 가격은 각각 3,500원, 3,800원입니다. 칼로리는 각각 545kcal, 655kcal이에요.

쑥떡쑥떡 콩쑥이이에요~빵 결 사이에 쑥떡이 들어가있는 듯한 모습이에요.

영양정보(영양성분)이 궁금하신분들 참고하세요 ㅎ

제가 산 건 앙! 쑥 크럼블입니다. 총 3개가 들어있고요. 바깥이 소보로같이 생겼어요.

사진찍기 전 급하게 부스러기를 먹어봤는데 맛있더군요ㅋㅋㅋ

밑은 이렇게 생겼어요. 

소보로같은 겉면 안에는 쑥떡과 팥이 들어가 있어요. 이렇게 반으로 찢는데 쑥떡의 찰기 때문에 쫀득하다는 느낌이 먹기 전부터 들어서 좋더라고요.

쑥떡이 얇게 팥을 감싸고 있어요. 깨찰빵같은 느낌보다는 떡의 비중이 높아 좀 더 묵직한데 어쨌뜬 빵종류 중에서는 깨찰빵이 많이 비슷합니다. 맛이 아닌 찢을 때의 느낌이요ㅋㅋㅋㅋㅋ

보시는 것처럼 쑥떡의 색깔도 진한게 쑥이 넉넉히 들어갔는지 생각했던 것보다도 쑥맛이 강했어요. 씁쓸할 정도로는 아니고요. 소보로의 맛이 느껴지다가 팥과 쑥맛이 느껴지면서 거의 떡을 먹는 느낌이 강했지만 이건 빵떡이 아닌 떡빵이겠죠?ㅋㅋㅋㅋ 맛은 JMT까지는 아니었지만 쑥에디션으로 출시된 만큼 한번쯤 먹어보기 좋은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쑥떡과 팥을 생각하면 제주도의 오메기떡이 생각 안 날 수가 없는데요. 오메기떡은 확실히 떡이라 그런지 앙! 쑥 크럼블보다 훨씬 떡과 팥의 비중이 높아 더 쫀득하고 팥도 더 맛있어요. 사실 오메기떡과 비교하면 당연히 오메기떡이 훨씬 맛있는데 종류가 다르다보니 이것보다 맛없네라고 할 순 없고 스타일이 다른 거죠ㅋㅋㅋㅋ

 

한줄평 : 쑥을 좋아하신다면 쑥맛이 생각보다 강해서 좋아하실거고 소보로의 고소한 단맛이 괜찮은 빵입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빵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