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돼지바 블랙 초코무스가 빠삐코를 먹는 느낌이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2.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바 블랙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돼지바는 제가 어렸을 때 엄청 자주 먹었던 아이스크림이에요. 맛도 좋고 다 좋은데 표면에 붙어있는 크런키를 안 흘리고 먹기가 굉장히 힘들어요ㅋㅋㅋ다들 공감하시죠?

1983년 돼지띠 해에 나온 아이스크림이라 돼지바라고 이름을 지었대요. 이런 돼지바가 돼지바 블랙이라는 이름으로 안에는 초코무스가 들어가있는 제품이 있더라고요. 출시된지는 꽤 된 것 같은데 처음봐서 구매해봤어요. 돼지바 블랙의 가격은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400원입니다 ㅎㅎ

기존의 딸기시럽 대신 초코무스가 들어가 있어요.

아이스밀크(유지방 2%) 70ml에 칼로리는 180kcal입니다. 블랙칩비스켓 16%, 엘로빙초코 12% 함유되어있어요. 근데 비스켓이 아닌 비스킷이 표준어인데 오리지널 돼지바에는 비스킷 16%라고 제대로 적어놓고 돼지바블랙은 왜 비스켓이라고 표기하는지 모르겠어요ㅋㅋ 보고 있나? 롯데?

아이스크림이라 이 조그마한게 당류, 지방이 많아요. 

기존의 돼지바랑 비교해보면 초코무스에 해당하는게 준초콜릿인 것 같아요.

오리지널 돼지바는 표면의 비스킷 색이 2가지인데 돼지바 블랙은 이름답게 그냥 올 블랙이에요 ㅎ

먹어봤더니 안에 들어있는 초코무스의 맛은 바로 빠삐코가 떠오르는 맛이었습니다. 초코무스라서 살짝 꾸덕한 식감을 예상했는데 그냥 살얼음 식감이더군요. 식감마저 빠삐코를 씹는 느낌?ㅎㅎ 

 

원조와의 차이가 표면의 비스킷 차이, 가운데 들어간 내용물 차이 2가지 인데요. 느낌은 역시 돼지바 답게 크게 다르지 않아서 돼지바 블랙도 맛있었어요. 돼지바 블랙의 어느 부분이 마음에 안 들었다 하는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익숙해서 일까요? 저는 오리지널 돼지바가 조금 더 맛있었어요. 그렇다고 또 다시 먹지 않겠다 싶은 마음은 없고 오리지널과 블랙을 2:1 비중으로 먹으면 맞을 것 같아요ㅋㅋㅋㅋ

궁금하시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취향과 맞지 않아 실패하신다 해도 400원이라 부담없을 테니까요 ㅎ

 

한줄평 : 기존의 돼지바에서 딸기시럽 대신 빠삐코를 넣은 느낌이에요.

이 글은 제 돈주고 돼지바블랙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